알pdf 다운로드 무료로 받기 및 파일변환 총정리

 

알pdf 다운로드 알아보기

알pdf 다운로드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집, 알약 등으로 익히 알려진 이스트소프트가 개발한 알pdf는 직장인, 사업자 할 것 없이 접할 일이 많은 pdf 파일을 편집하기 위해 고안된 프로그램입니다. 원칙적으로 PDF 확장자는 따로 수정, 편집 등이 불가하지만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확장자를 새로 만들거나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장 큰 장점인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큽니다. 그러면 알pdf 다운로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pdf 다운로드하기

 

가장 먼저 다운로드 사이트를 접속하기 위해 검색 포털 통해 "알 pdf" 검색을 해줍니다.

 

 

리스트 중 가장 상단에 게재된 링크를 클릭하거나 "이스트 공식 홈페이지 알 pdf 다운로드"를 눌러 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 2.33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 설치 파일을 받아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설치 진행을 해주도록 합니다.

 

 

알pdf 설치하기

이스트소프트 "알" 유틸리티 시리즈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설치 과정이 어렵지는 않을 겁니다. 아무래도 무료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니 각종 제휴 프로그램 설치 권유를 받게 되는데요. 이 점만 잘 체크하여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가령 저는 알집과 알씨 유틸리티가 필요하기 때문에 체크를 하여 추가 설치했습니다. 하지만 이미 있거나 원치 않으면 체크 버튼을 해제 후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알 pdf 실행 및 사용방법

그러면 이제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홈 화면에서 PDF 생성뿐만 아니라 문구 편집, 병합, 변환까지 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 이 정도 기능만으로 PDF 관련한 작업은 모두 할 수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특히 요새는 이북을 쓰는 게 유행인데 간단한 문구라면 바로 작성해서 생성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편 간단한 문장을 작성하고 저장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제목 없음-1"으로 저장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워드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홈 화면으로 돌아와서 "PDF 변환" 버튼을 눌러 해당 기능으로 접근하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면 한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다양한 확장자를 지원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원하는 확장자를 선택하면 되는데 저는 워드 파일 확장자를 선택했습니다.

 

 

어떤 확장자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변환 시간이 걸리는데 저는 비교적 빠르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 DOC 파일로 바르게 변환되어 저장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따금씩 모두 작성한 파일을 PDF으로 변환할 때 깨지는 현상이 있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알 pdf를 통해 바로 파일을 직접 만드는 것도 괜찮은 방법 같습니다.

 

- 함께 보면 유용한 유틸리티 정보

[IT&Science] - 고클린 다운로드 받고 컴퓨터 깨끗하게 정리

[IT&Science] - nPDF 다운로드 무료로 받기 & 사용방법 정리

[IT&Science] - 한컴오피스 무료설치 2020 체험판 마무리까지 15분이면 끝

[IT&Science] - 반디집 다운로드 압축해제 이렇게 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