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노트북 실용성 위주 추천 TOP5

 

2021년 노트북 2탄!

2021년 노트북 2탄 정보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2020년 추천과 다르게 실용성을 겸비한 고급형 모델도 함께 가져 와봤습니다. 물론 가성비도 좋지만 사용 용도 목적에 따른, 노트북 수명에 따른 실용성 또한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죠.

 

[IT&Science] - 가성비 노트북 1탄 (Feat. HP, 레노버)

[IT&Science] - 가성비 노트북 2탄 (Feat. 레노버, MSI, 한성)

 

아무리 가성비가 좋다고 한들 1~2년 밖에 사용할 수 없다면 장기적으로 볼 때 낭비가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 오늘 소개할 브랜드는 삼성, 엘지, 애플로 브랜드 위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목적에 따라 2021년 노트북을 선택하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직전 글에서 2021년 노트북 가성비 순으로 추천한 바 있습니다. 혹시 아직 안 보셨으면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분류 전체보기] - 2021년 노트북 TOP 5 추천 순위 알아보기

 

2021년 노트북 TOP 5 추천 순위 알아보기

2021년 노트북 추천 2021년 노트북 정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이고 곧 있으면 새해라 많은 분들이 본인이 쓸 용도, 혹은 선물 용으로 노트북을 알아보고 계십니다. 하지만 요새 브랜드도 많

infomation-for-you.tistory.com

 

2021년 노트북 - 삼성전자 갤러시북

예전부터 느꼈지만 삼성 또한 노트북 디자인이 감탄사가 절로 나올 정도로 마감이 뛰어납니다. 넓은 배젤은 물론이고 슬림한 바디로 휴대하기도 간편합니다. 디스플레이는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두 말하면 입이 아플 정도입니다. QLED 디스플레이로 햇빛이 강한 야외에서 사용해도 무방할 정도로 선명한 해상도를 자랑하죠.

 

 

사양 옵션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 가격은 150만 원 안팎으로 중고가 수준의 노트북입니다. 인텔 코어 i3-10110U, 8GB RAM, SSD 256GB로 쾌적한 작업환경은 물론이고 무선충전이 필요한 갤럭시 시리즈도 충전할 수 있는 무선 터치패드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항상 배터리 충전이 필요한데 더 이상 충전기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스마트폰, 스마트기기 배터리가 없어도 언제 어디서든지 충전을 하며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LG전자 - GRAM17 2020년 모델

 

LG전자에서 출시한 그램 17 시리즈는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모델입니다. 배젤을 최대한 얇게 디자인하여 화면 크기는 극대화하였지만 여전히 가벼운 무게와 괴물 같은 배터리 성능이 큰 자랑이죠.  더 대단한 점은 인텔 10세대 아이스 레이크를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이제는 USB 보다 8배는 빠른 썬더볼트 포트가 들어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각종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면서 데이터 전송 및 충전이 기존 USB-A포트에서 불안전한 부분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이제는 그럴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작업할 수 있게 되었죠.

 

LG 그램은 약 155만 원대로 가벼우면서 넓은 화면에 스펙까지 원하는 대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북 플렉스

삼성에서 출시한 노트북 중 최고의 사양을 자랑하는 갤럭시 북 플렉스입니다. 디스플레이는 물론 10세대 인텔 코어와 16GB RAM, SSD는 무려 1TB를 제공하여 용량에 한한 걱정 없는 사양입니다. 뿐만 아니라 펜과 함께 태블릿 PC로 활용할 수 있죠.

 

 

아까 소개한 갤럭시 북과 마찬가지로 무선충전이 가능한 패드입니다. 아무래도 단순 사무 목적보다는 영상편집, 사진 편집 등 비교적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용도로 알맞아 보입니다.

 

 

2021년 노트북 - 애플 맥북 에어

2021년에 추천 드릴 노트북은 바로 맥북 에어입니다. 애플이 자체 공정 프로세스를 거친 M1칩을 탑재한 제품군을 몇 가지 출시했습니다. 워낙 최적화가 잘 되어 있어서 많은 전문가가 놀랄 정도라고 하는데 현재 출시된 최신 에어 모델로 4K 영상편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가격대가 129만 원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가격에 대한 부담감이 있으며 맥 OS는 윈도를 선호한다면 불편한 운영체제입니다.

 

[IT&Science] - 애플 M1칩 더욱 다양해진 2021 라인업 정리

 

애플 M1칩 더욱 다양해진 2021 라인업 정리

애플 M1칩 선보여 애플 M1칩이 가히 2021년 대미를 이끌 칩셋이 아닐까 할 정도로 벌써부터 인기가 대단합니다. 이번 2020년은 애플의 해라고 할 정도로 워치, 아이폰, 맥 등 새로운 제품이 대거 등

infomation-for-you.tistory.com

 

애플 맥북 프로 13인치

맥북 프로 역시 에어와 마찬가지로 M1칩이 들어가 있습니다. 따라서 포토샵, 파이널 컷 프로와 같이 무거운 작업을 할 때 상당히 쾌적한 환경을 자랑합니다. 다만 어느 정도 일러스트, 영상편집을 하지만 헤비 한 유저가 아닌 라이트 유저라면 에어를 추천합니다.

 

 

[IT&Science] - 맥북 M1칩 사용후기, 인텔을 압도하는 성능

 

맥북 M1칩 사용후기, 인텔을 압도하는 성능

맥북 M1칩 극찬 연속 맥북 M1칩 대한 열광이 식지 않아 내년 2021년 애플 실리콘이 상당히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미 Mac 에어, 프로, 미니 모델이 출시되어 압도적인 벤치마크 결과와 체감되는 성능

infomation-for-you.tistory.com

 

스마트폰이든 노트북이든 전자기기는 아무래도 본인의 용도에 맞게 구매하는 것이 제일 맞습니다. 아무리 스펙 사양이 좋아도 단순 강의, 엑셀 사용 목적으로 구매한다면 그만한 값어치를 할 수 없겠죠.

 

아무쪼록 여러분께 알맞은 노트북 구매하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youtu.be/FYIk87O53HY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