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호스팅 닷홈 통해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무료 호스팅 총정리

무료 호스팅 통해서 워드프레스, 자사몰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아마 사업을 시작하셨거나 블로그, 브런치 등이 아닌 나만의 개인 사이트가 필요한 분에게 꼭 추천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닷홈인데 막상 유입자 수가 많지 않거나 크게 비중 있게 키우지 않을 때 무료 호스팅 사이트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저 또한 워드프레스를 만들 때 자주 이용했는데 간단한 자사몰, 본인만의 개인 사이트가 필요 하다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무료 호스팅 - 닷홈

인터넷 검색 포털 사이트 등을 통해 닷홈을 검색하여 사이트에 접속 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상단에 혹은 메인 화면을 통해 [무제한 웹호스팅]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곳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호스팅 상품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유료 서비스도 있으며 대략적인 차이는 SSL 설치 가능 여부, 디스크 크기, 서브 도메인 지원 여부 등이 있습니다. 또한 예상치 못한 상황 등을 예방하기 위해 베이직 및 프로 서비스는 백업을 하루에 한 번씩 해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간단한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사용하므로 무제한 웹호스팅을 선택 해줄 겁니다. 참고로 디스크 1GB는 홈페이지에 올라가는 스킨, 이미지, 동영상,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등이 게재되는 용량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무제한 트래픽입니다. 아마 이따금씩 접속자 수가 몰리며 서버가 터져서 홈페이지 마비되는 현상을 가끔 본 적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닷홈은 무제한 트래픽으로 쾌적하고 안정적인 환경을 지원한다고 하네요.

 

 

특히 워드프레스 이용할 때 PHP 버전이 중요한데, 이는 웹 호환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7.2 버전까지 높게 지원하기 때문에 오류 없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한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체험판, 맛보기 개념으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겠죠.

 

무료 호스팅 - 결제

 

 

무료라면서 결제 내용이 있어서 의아하시겠지만 0원 결제될 뿐 단순히 호스팅 등록을 위한 과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Domain, Hosting 모두 개인 정보가 필요하기 때문에 결제 금액이 없더라도 꼭 거쳐야 하는 과정입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아무리 비용이 없다고 하더라도 이를 악용할 경우 사유를 불문하고 통보 없이 차단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에 모두 동의하면 결제 정보와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 및 개인 도메인 결제

한편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용량과 도메인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용량이 1GB 밖에 안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수용할 수 있는 콘텐츠가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용량을 추가하여 결제하자니 차라리 베이식, 프로를 선택하는 편이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도메인은 따로 구매해야 합니다. 본래 개인 홈페이지는 웹호스팅+도메인 개념으로 생각해야 하는데 여기서 웹호스팅만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거죠.

 

 

또한 SSL 보안이 안된다고 말씀드렸으며 이는 곧 https:// 형식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홈페이지를 운영할 때 크게 문제 되는 부분은 아니지만 http://만 적용이 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사이트를 잘 못 접속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IT&Science] - KBS 온에어 실시간 방송 무료 보는 방법 및 편성표 보기

[IT&Science] - 애플 M1칩 더욱 다양해진 2021 라인업 정리

[대출 알아보기] - 무직자 대출 신용 등급별 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