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측정 및 와이파이 넷플릭스로 간편하게

 

인터넷 속도측정 쉽게 하기

인터넷 속도측정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요새 집에서 생활을 많이 하다 보니 인터넷으로 방송을 보거나 업로드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와이파이가 조금만 느려도 버퍼링이 걸리거나 몰입에 방해되는 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무엇 보다도 우리 집 인터넷 속도는 어떤지 체크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세계적으로 손에 꼽힐 정도로 한국은 인터넷이 정말 빠른 편에 속합니다. 그만큼 이를 측정하기 위한 사이트, 프로그램도 많은데 생각보다 번거로울 때가 많습니다. 가령 회원가입을 해야 하거나 광고가 잔뜩 붙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서 겨우 이용할 수 있는 겁니다. 저의 경우는 잘 못 받은 프로그램이 말썽으로 각종 악성 프로그램이 깔려 한동안 크게 고생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꼭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조차도 가려서 공신력 있는 곳에서 이용합니다.

 

 

특히 인터넷 취급 브랜드에서 운영하고 있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SK, KT, LG 모두 인터넷 속도 측정 가능하지만 따로 회원가입을 해야 와이파이 측정 도구를 이용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이미 가입하신 분도 있지만 이를 분실했을 경우 또 찾아야 하고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가 없죠.

 

 

그래서 정말 간단하게 넷플릭스를 이용해 와이파이 속도를 간편하게 측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속도 테스트는 워낙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제공되기 때문에 저도 자주 활용하는 서비스입니다.

 

게다가 워낙 인터넷 품질이 중요한 스트리밍 서비스인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거라 믿을 수 있는 수치라고 볼 수 있겠죠.

 

 

그렇다면 해당 사이트로 접속하는 방법부터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URL 홈페이지는 fast.com입니다. 주소 이름부터가 상당히 직관적이라 외우고 자주 사용할 수 있겠네요. 한편 검색 포털은 "넷플릭스 속도 측정"이라고 작성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인터넷 속도 테스트, Fast.com이라고 뜹니다. 바로 클릭해서 접속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은 군더더기 없는 흰색 배경이 인상적입니다. 가장 먼저 접속하자마자 다운로드부터 측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 영화, TV 등 영상을 다운로드하거나 할 때 측정되는 속도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환경은 74 Mbps로 측정되는데 최소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은 50 Mbps 정도라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또한 측정 사이트마다 다르기 때문에 너무 해당 페이지 결과 내용만 보고 믿을 필요는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더넷, 와이파이 등 네트워크 연결 상태나 주변 환경에 따라 결괏값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동일한 환경 조건에서 여러 가지 측정 플랫폼 통해 확인하는 편이 가장 공신력 있는 결과겠죠.

 

 

평균값을 한 번 더 확인하고 싶다면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한편 아래 상세 정보 보기 버튼을 누르면 상세한 속도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속도를 측정하는 동안 상세한 내용 또한 기재되기 때문에 바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속도는 저의 경우 18 Mbps 정도 나왔는데 생각보다 저조한 수치입니다. 물론 업로드가 통상적으로 다운로드보다 적게 나오지만 반도 미치지 못하네요. 마찬가지로 네트워크 환경 등에 따라 다르게 책정될 수 있으므로 여러 번 체크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이처럼 굳이 회원가입이나 악성코드 가득한 프로그램 사용 없이 인터넷 속도 측정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여러분도 꼭 한 번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