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온2 갤럭시북 재택근무를 한다면 꼭 추천하는 노트북

 

삼성 이온2 갤럭시 북

삼성 이온2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새 학기가 시작되었지만 온라인 강의를 들어야 하는 학생들, 재택근무가 주된 업무환경으로 바뀌며 일을 고려해야 하는 직장인에게 노트북이 꼭 필요합니다.

 

 

아무래도 노트북을 구매하는 입장에서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해야 하는데 그중 휴대성은 물론 성능까지 생각해야 합니다. 따라서 오늘 삼성에서 출시한 따끈하고 신박한 갤럭시 북 삼성 이온2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삼성 이온2 갤럭시북 개요

아마 많은 분들이 갤럭시 북에 대해서 알고 있지만 이온은 생소할 겁니다. 워낙 1세대에서 큰 호평을 받았기 때문에 2세대 또한 기대가 많았습니다. 심지어 1세대가 너무 만족스러워 굳이 2세대로 넘어갈 필요가 있는지 생각하는 분도 있었습니다.

 

 

더욱이 워낙 디자인이 깔끔하여 칭찬일색이었는데 이번 모델 역시 잘 빠진 디자인이 눈에 들어옵니다.

 

 

깔끔하게 삼성 로고가 붙어 있어 심플한 모습이 인상이 깊습니다. 게다가 힌지 부분이 보이지 않아 노트북을 열었을 때 마치 깨끗한 종이 한 장 세워놓은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네요.

 

 

게다가 디스플레이 또한 또렷한 해상도가 특징이라 디자이너 전공 학생에게 또한 추천합니다.

 

 

QLED를 접목했기 때문에 색상은 물론 600 니트 밝기로 쾌적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아무래도 저가형 노트북의 최대 단점은 밝기인데 그도 그럴 것이 디스플레이에서 가격을 내리기 때문입니다.

 

다행히 삼성 이온2는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쾌적하게 작업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게다가 요새 트렌드가 베젤인데 상당히 얇아 작지만 넓은 화면을 자랑합니다. 이렇게 얇은 베젤에 캠까지 내장되어 있다니 기술이 정말 놀라울 정도로 발전했네요.

 

 

게다가 이렇게 작은 노트북에 키보드 숫자 배열까지 빼곡히 배친 되어있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보통 휴대성을 강조하면 우측 배열이 안되어 있는데 덕분에 쾌적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겠네요.

 

 

그렇다면 있을 것 다 있고 쾌적한 배열까지 자랑하는 갤럭시 북, 과연 휴대성까지 괜찮을까요?

 

뛰어난 휴대성

 

정말 놀라운 점은 바로 휴대성 또한 뛰어난 점입니다. 보통 하나가 뛰어나면 하나 즈음은 아쉬울 법도 한데 다방면에서 뛰어난 모델이네요.

 

 

얇은 크기는 물론 무게도 1kg 남짓하여 정말 한 손으로 쉽게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특히 노트북을 가지고 야외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무게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조금만 무겁다면 심지어 카페에 가져가 작업할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를 구매했죠...)

 

 

더욱이 베젤을 줄이면서 전체적인 용면적도 줄였기 때문에 팔목에 무리 없이 한 손으로 들 수 있었습니다. L사에서 출시한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깃털같이 가벼운 모델입니다.

 

더욱 오래가는 배터리

 

 

아시다시피 이렇게 좋은 스펙을 가지고 있어도 배터리 용량이 얼마 되지 않으면 쓸데없습니다. 한창 2~3시간 작업하다가 배터리가 방전되면 휴대성에서 좋다고 할 수 없겠죠.

 

이를 대변하듯이 한 번 충전하면 최대 17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30분 고속 충전으로 7시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정말 효율적으로 가지고 다닐 수 있겠습니다.

 

또한 무선 충전이 지원되기 때문에 스마트폰, 블루투스 이어폰도 문제없이 충전할 수 있죠.

 

 

확장성 또한 빼놓을 수 없습니다. 요새 USB C타입이 필수적으로 도입이 되고 있지만 아무래도 한국은 여전히 기존 A포트가 편한 건 사실입니다. 이를 이미 알고 있듯이 삼성 이온 2는 2가지 포트 모드 지원할뿐더러 요새 꼭 있어야 하는 썬더볼트가 있죠.

 

 

게다가 사진 작업할 때 꼭 필요한 SD카드 슬롯까지 없는 것이 없으니 굳이 멀티 허브 등 구매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옆라인 마감까지 깔끔하니 화이트톤 베이스가 참 깔끔하네요. 이 뿐만 아니라 쾌적한 사운드, 지문인식 로그인까지 여러 가지 만족스러운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노트북 삼성 이온 2입니다.

 

 

새 학기가 얼마 남지 않고 재택근무를 위한 노트북이 필요할 텐데 만약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성능, 디자인, 휴대성까지 겸비한 삼성 이온 2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