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헤드셋 추천 JBL 퀀텀 400 리뷰

IT&Science|2021. 2. 9. 21:32

 

게이밍 헤드셋 추천 리뷰

게이밍 헤드셋 추천 모델로 JBL 퀀텀 400을 꼽습니다. 저는 평소 오버워치, 롤 할 것 없이 매우 즐기는 편인데 게임 좀 하는 분이라면 팀원 간 채팅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 겁니다. 물론 키보드로 채팅을 칠 수 있지만 음성 채팅만큼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소통이 없죠.

 

 

그렇기 때문에 얼만큼 깨끗한 음질을 들려주고 혹은 마이크로 담을 수 있는지가 게이밍 헤드셋에 관건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제가 실제 사용하면서 얼마나 사용자 편의성이 느껴졌는지 게임이 헤드셋 추천으로 JBL 퀀텀 400을 리뷰 하도록 하겠습니다.

 

 

JBL 퀀텀 400

스펙에 간단하게 소개를 하자면 7.1ch 퀀텀 서라운드를 제공하는 큰 특징이 있습니다. 덕분에 폭신한 느낌 뿐만 아니라 선명히 들리는 음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가 게임 사운드를 세세하고 명확하게 들려주기 때문에 배틀그라운드 등 비교적 소리에 몰입감이 중요한 게임을 하기 좋습니다.

 

 

 

그렇지만 아무리 음질이 좋고 가격대비 제품 성능이 뛰어나다고 하더라도 편하지 않으면 소용없습니다.  특히 귀에 맞닿는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사진으로 볼 수 있듯이 폭신한 디자인과 재질로 언제나 게임을 즐길 수 있어 게이밍 헤드셋 추천으로 손색없습니다.

 

 

또한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있어 귀 부분이 바깥쪽으로 향하여 나온 저로서는 아주 편안한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헤어밴드 부분 또한 최대한 늘릴 수 있고 정수리와 닿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만약 조금이라도 딱딱한 느낌이 들거나 쿠션감이 없었으면 오래 쓰지 못했을 텐데 덕분에 착용감이 뛰어나 만족감이 높았습니다.

 

마이크 성능

상대방이 내 말을 못 알아듣는 것만큼 답답한 순간이 있을까요? 깨끗한 음질로 정확히 전달되는 마이크 성능 또한 빼놓을 수 없습니다.

 

 

특히 한 타 상황에서 위급하게 팀원에게 오더를 해야 할 때 조금이라도 끊기거나 잡음이 있다면 큰 문제가 발생할 겁니다. JBL 퀀텀 400은 지향성 붐 마이크로 내가 말하는 방향을 정확히 인지하여 입력을 도와줍니다.

 

따라서 주변 잡음까지 들리는 일반 마이크와 다르게 내 소리만 인식하여 정확하게 의사를 전달할 수 있죠. 인근 PC방처럼 시끄러운 곳에서 사용하기에 더할 나위 없는 헤드셋입니다.

 

게이밍 헤드셋 추천 LED

 

게이밍은 개성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기능에 충실하고 사용자 편의에 맞췄다고 한들 개성이 없다면 의미가 없죠. JBL 퀀텀 400은 음질 세팅뿐만 아니라 헤드셋 양쪽으로 비추는 LED 색상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냥 밋밋한 일반 제품과 달리 나만의 커스텀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더 간지 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겠죠.

 

 

물론 그 외 이퀄라이저, 음향 공간감 등 다양한 설정 또한 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이고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바쁜 게이머에게 정말 편리한 인터페이스가 아닐 수 없습니다.

 

 

한편 데시벨, 헤르츠뿐만 아니라 사용자 머리에 따른 세팅을 할 수 있어서 머리가 조금 큰 분이라도 이명 없이 편리하게 설정할 수가 있어요. 저 또한 머리 크기가 좀 있는 편이라 헤드셋이 꽉 끼는데 너무 시끄럽고 머리가 울리는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설정을 하고 나서는 최적화되어 5시간 이상 게임을 해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요새처럼 비대면 회의가 중요하게 작용되는 때 활용하기 좋습니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워낙 주변 잡음을 잘 잡아주기 때문에 회의 모드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혹시라도 게이밍 헤드셋 추천은 받고 싶은데 그동안 구매를 망설였다면 꼭 구매를 고려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