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기능 여전히 볼 수 있는 사이트 2가지

 

실시간 검색어

안녕하세요, 당신이 찾는 플랫폼 입니다. 네이버에서 인기리에 매일 화제였던 실시간 검색어 기능이 지난 2월 25일 부로 폐지하게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었지만 네이버에서 구설수가 자주 오르던 기능이고 장점보다 단점이 많아 사라지게 된 것으로 예상 됩니다.

 

그렇다면 네이버 말고 이용할 수 있는 곳은 없는 것일까요? 꼭 필요하지 않지만 그래도 편리하게 활용하기 위해 실시간 검색어 기능이 여전히 건재한 2곳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시간 검색어 사이트 - ZUM(줌)

 



아마 많은 분들에게 생소한 사이트인 줌은 메이저 보다는 마이너한 플랫폼 입니다. 각종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설치 하다보면 회사와 제휴 맺은 곳으로 설정할 수 있는 검색엔진 사이트 입니다.

 

 

개방형 포털 사이트로 알려진 ZUM은 처음부터 광고, 수익형으로 개설된 것이 아닌 위키미디아와 같이 오픈 지식을 목적으로 개설 되었습니다. 따라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누구나 물어보고 활용할 수 있는 검색포털 입니다.

 

물론 네이버와 비교했을 때 여전히 이용하는 유저가 상대적으로 적지만 최근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폐지가 되면서 이용자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혹시 해당 기능이 필요한 분이라면 줌(ZUM) 사이트 방문 하셔서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실시간 검색어 사이트 - 네이트(NATE) 뉴스

 

 

SK커뮤니케이션즈에서 운영 중인 네이트는 네이트판, 싸이월드 등으로 나름 역사가 오래된 웹사이트 입니다. 

 

 

뿐만 아니라 과거 대한민국 대표 메신저 "네이트온"을 아시는 분이라면 얼마나 큰 플랫폼인지 잘 아실 겁니다. 아직까지 건재할 정도로 많은 이용자가 있으며 판은 자주 실검에 오를 정도로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평소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있지 않지만 검색어를 도식화하여 보다 더 직관적이고 쉽게 볼 수 있도록 편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 입니다.

 

네이트(NATE) 사이트 통해서 한 번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한편 많은 분들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사라지면서 아쉬워 하는 이용자가 많습니다. 다행히 현재 폐지가 된지 2개월이 되어 가고 있으나 이용자가 줄어 드는 현상은 없다고 합니다.

 

 

아무쪼록 네이버 측에서 실시간 검색어 보다 더 강력하고 편리한 기능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하니 많은 기대 해볼 수 있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