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에어팟 찾기 아이폰으로 쉽게 해결!

 

나의 에어팟 찾기

이따금씩 내 왼쪽에 있던 아이팟이 어디 있는지 느끼는 순간 간담이 서늘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나의 에어팟 찾기 기능만 알고 계신다면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는데요.

 

아무래도 괜히 내 발 밑에 밟히거나 의자 밑으로 떨어져 노심초사 찾는 것보다 아이폰으로 금방 찾는 편이 훨씬 안심되겠죠. 따라서 오늘 알려 드릴 나의 에어팟 찾기 기능을 통해 잃어버리는 일이 없도록 해봅시다.

 

 

나의 에어팟 찾기 앱

 

아이폰을 구매할 때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앱인 '나의 찾기'를 활용할 겁니다. 에어 팟뿐만 아니라 애플 기기 모두 해당 어플을 통해 위치, 소리 등으로 찾을 수 있게 해 주죠.

 

 

그렇다면 앱을 실행해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지도 앱이 켜지는데 연결되어 있는 나의 기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지원되는 기능은 아니지만 GPS가 내장되어 있는 애플 워치 등은 마지막으로 발견된 위치까지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니 아쉽네요.

 

 

하지만 방금 잃어버리면 근처 소리 알람으로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위치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소리 알람

 

앱에서 Airpods를 선택하면 원하는 기기에서 "사운드 재생" 및 "경로"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PS 기능은 한국에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비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운드 재생으로 확인해야 하는데 만일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근방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있는 시점으로 활성화가 되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배터리도 다 사용하게 되면 사운드를 통해 찾을 수 없게 됩니다.

 

 

한편 기기가 활성화가 되어 있고 블루투스로 연결이 가능하면 좌우 에어 팟을 선택하여 재생 버튼이 뜹니다.

 

물론 한 번에 울리는 것도 가능하지만 만일의 경우 하나씩 잃어버릴 때를 대비하여 소리를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나의 에어팟 찾기 GPS는 미지원

 

아쉽게도 한국에서 미 지원하는 기능이 많기 때문에 100% 제대로 나의 에어팟 찾기 앱을 활용할 수 없는 점은 아쉽습니다. 그래도 잃어버린 지 오래되어서 분실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경보음 알람 사운드로 쉽게 찾을 수 있으니 꼭 실행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저도 가끔 집에서 잃어버릴 때가 있는데 그때마다 요긴하게 쓰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아이폰 정보>

아이폰 음악넣기 쉬울걸?

 

아이폰 음악넣기 쉬울걸?

아이폰을 사용하면 음악을 자주 듣는데요. 물론 스트리밍 어플이나 애플 음악 앱을 통해 손쉽게 음악을 들을 수 있으나 생각보다 금액도 많이 나가고 데이터도 함께 나가니 그리 효율적이라고

infomation-for-you.tistory.com

배터리 절약 아이폰 다크모드 특징 및 설정

 

배터리 절약 아이폰 다크모드 특징 및 설정

아이폰 다크모드 많은 분들이 이제는 아이폰 다크모드를 즐겨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눈의 피로감을 낮추는 효과도 있지만 실제로 배터리 용량도 줄여주기 때문에 성능 차원에서도 좋은 기능

infomation-for-you.tistory.com

아이폰 알람이 안울려요, 고민 말고 3가지 확인하기

 

아이폰 알람이 안울려요, 고민 말고 3가지 확인하기

아이폰 관련 질문을 보면 가끔 아이폰 알람이 안울려요 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방법을 검색하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잘못된 정보도 기재된 블로그가 많아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infomation-for-you.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