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무선 이어폰 'AirPods Pro "을 써야하는 장점 3가지

■쓰기도 착용감도 향상


우선 착용감은 더할 나위 없다. 이어팁은 기존 모델보다 크게 인간 공학적 디자인으로 되어 있고, 실리콘 덕분에 귀 밀폐성 좋다. 애플은 이전까지의 모델과 같이 자연스러운 착용감을 유지하면서 이어폰에 통풍구를 마련함으로써 귀 내외의 압력을 해소하는 데 성공하고 있다. 따라서 이어폰 착용 시 압박감이 없고 가볍기 때문에 대부분 귀에 아무것도 착용하지 않은듯한 느낌이다.

축 부분은 짧아지고 더 만곡이 증가하고 마이크 부분이 약간 입가에 가까이 되었다. 그러면 조금 통화 품질을 향상시키고 전체적으로 귀에서 튀어나와 있는 부분도 적어졌다. 이것은 안정성 향상에도 이어지고 있다. 기존의 AirPods는 귀에 달고 불안 해지는 것이 많이 있었다. 통근 열차에서 누군가 어깨를 부딪친 것만으로 이어폰이 어딘가에 날아가 버리므로 비둘기 항상 불안 해지는 정도다. AirPods PRO에서는 그런 걱정은 없다.

조작성도 잘되어있다. 지금까지의 터치 조작으로 이어폰의 위치를 조정하려고 우발적으로 작동 될 수 있었지만 모델은 축 부분에 감압식 센서가 탑재되었다. 축 부분을 꼬집는 같이 밀어 그 밀어 시간의 장단에 따라 음악을 재생하거나 일시 정지, 곡 변경, 주위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외부 사운드 캡처 모드의 전환 등을 실시. 이어폰을 한쪽 귀만 벗으면 자동으로 일시 중지하고 기존의 Bluetooth 헤드셋처럼 한쪽 귀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충전 케이스는 지금까지의 AirPods에 비해 다소 커졌지만 이어폰의 형상에 의한 것일 것이다. 그래도 소형 포켓 크기인 것에는 변함없이 너무 작아 평소에는 쓸모없는 청바지 주머니에 넣을 수 있는 정도다. 애플에 따르면, 충전 케이스 배터리 용량은 본체 1회 충전 이외에 19.5 시간만큼 되고, 실제로 사용해 봐도 거의 그만큼의 가동 시간이라고 느꼈다.

 


 


■만족스러운 음질과 완벽한 노이즈 캔슬링


기존의 AirPods은 다소 물리 법칙에 抗い너무하는 경향이 있었다. 이어팁이 확고한 것으로 않았기 때문에 볼륨을 마음껏 올리고 않는 한 좋은 저음을 얻기 어려웠다는 것이다. 그 탓에 지금까지의 AirPods 소리가 가득 차 경향이 저음 강조되고 고음역은 약하기 때문에 신경질이 좋지 않은 데다 밸런스도 나빴다.

이것은 이어팁의 영향이 큰 것 같지만, AirPods PRO 의 음질은 훨씬 더 만족 스러울되고있다.

비틀즈의 'Oh Darling'에서는 강하고 빵 하는 기타 소리가 멋진 해상도로かき鳴らさ되면서도 왼쪽에서 울리는 폴 매카트니의 명랑한 베이스 라인과 피아노 반짝 같은 화음을 지워 버려 버리는 것이 없다. 사과 드럼도 펀치가 효과가 있고 이성이 있고, 양쪽의 소리에 쓰는 일 없이 스테레오의 중심에서 반항하고 있다. 이 곡은 그 장점을 극대화하는 것이 어렵고, 지금까지의 AirPods는 중음이 뒤죽박죽으로 가득 차 버렸다.

노이즈 감소 기능도 완벽하다. 개인적으로 이동 시 즐겨 인 소니 의 무선 이어폰 ' WF-1000XM3 "고 확실히 동등 현재로써는 무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으로 유일한 라이봐루 할 수 있다. AirPods Pro도 마찬가지로 되었든 고요함을 주는 것이다.

이것은 사무실이나 통근 중, 슈퍼 등에서 사용에 안성맞춤이다. 한편 장시간의 비행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는 아직 오버 이어 타입의 더 큰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을 사용해가는 것이 아닌가 싶다.

외부 사운드 캡처 모드도 탑재되어있다. 축 부분을 길게 눌러 선택하면 주변의 소리가 듣기 쉬워지므로, 도로를 건너거나 주위에 배려도해야 할 때 특히 유용하다.

 



■몇 안 되는 약점은 배터리


AirPods Pro에 역시 단점은 있다. 노이즈 캔슬링 시작 충전 1회당 구동 시간은 불과 4.5 시간에서 노이즈 캔슬링을 사용하지 않고도 구동 시간은 30분 정도 연장한다. 이는 기존 모델과 비교해도 더 짧다.

그만큼 배터리가 가지면 충분하다는 사람이나 원래 4.5 시간 이상 음악을 들을 수는 없으니까 걱정하지 않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긴 수명 배터리의 진가는 몇 년 후에 발휘된다. 배터리가 우수할수록 제품의 수명이 길어지는 것이다.

스마트 폰처럼 완전히 무선 이어폰에 내장된 리튬 이온 배터리는 시간과 함께 저하, 충전 시의 유지력이 천천히 줄어든다. 지금까지의 AirPods에서 보면 AirPods PRO는 몇 년 정도 정기적으로 계속 사용하면 1 회 충전시 2시간 정도밖에 구동하지 않게 되어 버릴 것이다. 그 변화는 확실히 알 수 있을 것이다.

또한 Android 사용자에게도 추천할 수 없다. Android에서는 Siri의 멋진 음성 지원 기능은 사용할 수 없고, 배터리 잔량 등을 표시하여주지 않는다. 이것은 큰 차이이지만, 애플에서는 아마 아무래도 좋은 것이다. 지금까지의 AirPods과 마찬가지로 AirPods PRO도 거의 iPhone과 iPad 소유자 전용 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