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소리 무음모드 설정하는 3가지 방법

 

애플 워치를 처음 사용하는 분이라면 굳이 무음 모드로 설정할 필요가 있을까 의문이 생기는 분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사실상 쓰다 보면 애플 워치 소리 음량이 생각보다 크고 진동으로 알람을 받아도 충분합니다.

 

 

애플워치 소리 메인
애플워치 소리 설정

 

 

아직 애플워치 써보기 전이라면 여전히 의아하겠지만 쉽게 예를 들어 일반 시계를 생각하면 됩니다. 일반 시계는 우리가 전혀 불편함을 느낄 필요가 없는 게 소리가 나지 않기 때문이죠.

 

실외라면 상관 없겠지만 업무 중이거나 회의, 심지어 회의 중에 애플 워치 알람 소리가 들린다면 난감할 겁니다. 따라서 이러한 불상사를 미리 막고자 어떻게 하면 무음 설정을 할 수 있는지 3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워치 소리 햅틱
애플워치 소리 무음모드

 

 

물론 일반적으로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시한 것 처럼 무음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 내에 설정 앱에 들어가 사운드 및 햅틱에서 무음 모드 설정을 할 수 있죠. 그러나 이 방법은 충전 중에 소리가 나므로 완전한 무음 모드라고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떻게 하면 아예 소리가 들리지 않게 설정할 수 있는지 3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애플워치 무음 모드 - 비행기 모드

가장 먼저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은 비행기 모드입니다. 보통 아이폰에서 비행기 모드를 이용하면 알람은 물론, 와이파이, 네트워크까지 모두 꺼버리는데요. 애플 워치 또한 비행기 모드로 설정하면 모든 기능을 제어합니다. 다만 함께 연결된 아이폰은 전혀 문제없이 작동이 되기 때문에 온전히 애플 워치만 비행기 모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소리 크라운
애플워치 소리 비행기 모드

 

 

그렇기 때문에 왼쪽 상단에 있는 비행기 모드를 통해 애플워치의 모든 알람 및 소리를 완전한 무음 모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동된 아이폰의 정보가 완전히 표기가 안되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할 때는 다시 비행기 모드를 해제해줘야 합니다.

 

2. 애플워치 무음 모드 - 방해 금지 모드

다음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방해 금지 모드입니다. 해당 모드는 마찬가지로 자주 활용되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원하는 시간 동안 알람뿐만 아니라 전화 등 방해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울리지 않도록 해주는 모드입니다. 비행기 모드와 다르게 네트워크를 통해 받을 수 있는 정보는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소리 비행기 모드
애플워치 소리 방해금지 모드

 

 

따라서 보통 업무를 보고 계시는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회의 시간 중에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모드 입니다. 저 또한 회의 중에 꼭 필요한 전화 등의 정보를 놓치지 않기 위해 사용했던 기억이 있네요.

 

3. 애플워치 무음 모드 - 극장 모드

혹시 애플워치 사용하는 분들 중 극장 모드 아시는 분이 있을까요? 대다수 워치 사용자는 극장 모드가 있는지도 모르는 분이 많습니다. 그만큼 잘 알려지지 않은 기능이며 심지어 아이콘도 가늠할 수 없게 생겼는데요?

 

 

 

애플워치 소리 방해금지
애플워치 소리 극장모드

 

 

아이러니하게도 해외는 정말 자주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라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방해 금지 모드가 적용되면서 동시에 화면 밝기 또한 줄여주는 모드라고 보면 됩니다. 따라서 얼웨이즈 온 혹은 알람이 오는 경우 화면 밝기를 최소화하여 타인의 영화 감상을 방해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애플 워치에서만 볼 수 있는 고유의 기능으로 극장 모드를 해제하기 위해선 크라운을 꾸욱 눌러주면 됩니다.

 

 

애플워치 소리 무음모드 설정

 

 

이처럼 애플워치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무음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가능하면 여러분이 가장 편리한 방법으로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저의 경우에 아이폰에서 방해 금지 모드를 사용한 게 익숙하여 이를 자주 활용합니다.

 

 

애플워치 소리 썸네일

 

 

아무쪼록 애플 제품은 알면 알수록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 외에 다양한 정보도 함께 알아보세요.

 

[IT&Science] - 한컴오피스 무료설치 2020 체험판 마무리까지 15분이면 끝

 

한컴오피스 무료설치 2020 체험판 마무리까지 15분이면 끝

오늘은 한국 사람들이 정말 많이 사용하는 한컴오피스 무료 설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오피스 2020은 한글 2020뿐만 아니라 한국인이 애용하는 다양한 오피스 도구를 지원하죠. 물�

infomation-for-you.tistory.com

[IT&Science] - 아이폰 알람이 안울려요, 고민 말고 3가지 확인하기

 

아이폰 알람이 안울려요, 고민 말고 3가지 확인하기

아이폰 관련 질문을 보면 가끔 아이폰 알람이 안울려요 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방법을 검색하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잘못된 정보도 기재된 블로그가 많아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infomation-for-you.tistory.com

[IT&Science] - 아이폰 와이파이(Wi-Fi) 끄기? 자동 연결 설정으로 쉽고 간편하게

 

아이폰 와이파이(Wi-Fi) 끄기? 자동 연결 설정으로 쉽고 간편하게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공감하실 것이 바로 와이파이 설정입니다. 분명히 제어센터에서 와이파이를 껐는데 다시 연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연스레 연결되면 좋겠으나 보통 ��

infomation-for-you.tistory.com

[IT&Science] -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1분만에 설정하기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1분만에 설정하기

오래전부터 아이폰을 사용했다면 문제없지만 안드로이드 제품 쓰다 넘어왔다면 어렵다고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나 키보드 자동완성은 급하게 쓰다 보면 자칫 상대방이 오해할 수 있는 소�

infomation-for-you.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