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마이크 설정 손쉽고 간편하게 하기

 

윈도우10 마이크 설정

 

윈도우10 마이크 설정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바로 방송을 시작하거나 영상을 찍을 때 말이죠. 요새는 영상 품질이 워낙 좋아야 사람의 이목을 끌 수 있어서 음질도 그에 못지 않게 관심이 많죠.

 

 

 

 

마이크를 구매 했으면 PC 혹은 노트북에 알맞는 단자에 맞춰 끼면 되는데요. 녹색은 스피커, 주황색은 마이크 부분이니 참고 하시어 삽입하면 됩니다.

 

윈도우10 마이크 설정 썸네일

 

처음 구매한 장비를 가지고 바로 방송을 시작하려고 했지만 갑자기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처음 산 장비가 고장일리는 없고 무언가 설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장이라고 생각하기 전에 아래 설명 드릴 설정을 통해 해결책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마이크 설정 - 제어판

 

 

 

 

가장 먼저 제어판을 실행해야 합니다. 윈도우10은 앱설정이 우선이기 때문에 검색을 통해 제어판 폴더에 접근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폴더를 열었다면 [하드웨어 및 소리]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을 통해 각종 장치를 관리할 수 있으며 소리 항목에서 [오디오 장치 관리] 확인하여 클릭 합니다.

 

 

혹시 여기까지 오면서 제어판 폴더를 찾지 못했다면 바탕화면에서 손쉽게 진입할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 음향 아이콘을 우클릭하면 [소리]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를 클릭하면 됩니다.

 

윈도우10 마이크 설정 우측

 

이제 소리 설정에 들어왔으면 마이크 관련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마이크 설정 제어

 

 

녹음 관련하여 문제가 있으니 [녹음] 탭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알맞게 장치가 연결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류가 있는 분이라면 장비에 아무리 소리를 내어도 출력이 안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마이크 설정탭

 

 

따라서 본인이 설치할 마이크를 먼저 클릭하여 속성 버튼을 눌러줘야 합니다.

 

윈도우10 마이크 설정 버튼

 

그럼 이처럼 새로운 속성 창이 뜨는데요. 해당 장치가 어디에 꼽혀 있는지 그리고 사용할 수 있는지 없는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정보를 확인하고 설정 했으면 이제 [수신대기] 탭을 눌러 줄게요.

 

 

윈도우10 마이크 설정 속성

 

여기서 이제 [이 장치로 듣기]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 장치가 작동합니다. 따라서 소리 녹음이 안되는 분들은 대부분 여기서 체크 해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장치로 재생]은 스피커를 담당하는 장치를 선택하는 것이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내용을 확인하고 설정을 마쳤다면 적용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작동이 된다면 번외 설정으로 [수준]탭을 눌러 음량 및 증폭을 조절 해줍시다.

 

윈도우10 마이크 설정 01

 

 

일반적으로 10 데시벨을 사용하며 저는 20 데시벨 고정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욱 유용한 윈도우10 정보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