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핀번호 쉽게 해제 및 수정 방법 알아 가세요


윈도우10 핀번호

윈도우10 핀번호는 윈도우7을 사용하던 사용자에게 불편한 방식 중 하나 입니다. 물론 보안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핀번호는 매우 유용할 수 있는데 정말 본인만 사용하는 PC라면 굳이 입력할 필요가 없겠죠.


윈도우10 핀번호 01


더욱이 저의 경우 대부분 사무실이나 집처럼 개인적인 공간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굳이 핀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습니다. 따라서 만일 저와 비슷한 상황이라면 오늘 포스팅 집중 하시길 바랍니다.



항상 컴퓨터를 열 때마다 귀찮은 윈도우10 핀번호 입력, 어떻게 해제하고 수정 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핀번호 02


1. 윈도우10 핀번호 - 설정

먼저 윈도우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바탕화면에서 좌측 하단 윈도우를 누르면 전원 바로 위 사진에 표기 된 것처럼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여러가지 항목 중에 내 계정, 메일, 동기화, 회사, 가족 등 설정할 수 있는 [계정] 탭을 눌러주면 됩니다.


01


계정 항목을 눌렀다면 이제 다양한 옵션이 있는데 이곳에서 [로그인 옵션]을 눌러 주도록 합니다. 이곳은 말 그대로 장치에 로그인하는 방법을 관리할 수 있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말 신기한게 윈도우 지문, 얼굴인식 등 로그인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은데 다양한 수단을 알아보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보시는 바와 마찬가지로 윈도우 핀번호를 바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012


당연히 본인이 제거하기 때문에 계정 암호를 입력하여 제거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핀번호 제거 뿐만 아니라 수정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추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이따금씩 모든 설정을 마쳤는데 여전히 비밀번호를 입력 하라고 나올 때가 있습니다.


2. 윈도우10 핀번호 - 명령어

이럴 때는 명령어를 통해 앞으로 암호 입력창 없이 설정해주면 됩니다.


윈도우10 핀번호 03


이는 윈도우키+R을 눌러 명령어를 실행해줄 창을 열어주도록 합니다. 실행창이 뜨면 netplwiz 입력하여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되는데요. 이는 사용자 계정을 설정할 수 있는 명령어 입니다.


윈도우10 핀번호 04


보면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체크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암호 입력창이 뜨길 원하지 않으므로 체크박스를 해제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적용버튼을 눌러주고 계정 암호 및 암호 확인까지 입력해주는데 모두 마치면 확인 버튼을 눌러 주도록 합니다. 이로써 자동 로그인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012


체크 해제까지 확인 했다면 모두 완료 되었는데 마지막으로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입력창이 나타지 않으면 성공입니다.


오늘은 윈도우10 핀번호 해제 및 수정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혹시 매번 핀번호 창이 나타나 귀찮아 했다면 이번에 설정 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