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홈 프로 차이점 (가격, 보안, 비즈니스 등)


윈도우10 홈 프로

윈도우10 홈 프로 중 무엇을 골라 설치해야 할지 갑갑할 때가 많습니다. Windows 10 Home & Pro 이름만 보았을 때는 홈버전을 쓰면 좋겠지만 뭔지 모르게 프로버전이 멋있어 보일 때도 있죠. 그렇다고 후자를 쓰자니 사양에 맞지 않아 추후 문제가 생길까 두렵기도 하고요. 그래서 윈도우10 홈 프로 차이가 정확하게 무엇인지 알아 봐야 합니다.


Windows XP 시절부터 나뉘던 두가지, 어떤 차이가 있고 무엇이 본인에게 맞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홈 프로 썸네일


1. 윈도우10 홈 프로 가격

가장 먼저 우리가 알아볼 부분은 바로 가격입니다. 일단 Pro 버전은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 기재되어 있길 324,600원 입니다.


윈도우10 홈 프로 비교


반면에 Home 버전은 208,000원으로 기재되어 있는데 무려 10만원이 넘게 차이가 나네요. 이렇게 차이가 난다는 점은 결국 둘의 기능적인 차이가 상당하다는 말인데 과연 어떠한 부분이 이렇게나 나는지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2. 윈도우10 홈 프로 보안


가장 먼저 보안 영역에서 차이 점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윈도우7을 쓰다가 10으로 넘어갔을 때 마이크로소프트가 특히 보안을 많이 신경썼다는 부분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사용자 ID, 핀번호 등 정보 보호를 위한 다양한 장치가 즐비하기 때문이죠.


윈도우10 홈 프로 보안


그중 차이가 나는 기능만 살펴 보자면 바로 BitLocker 기능과 WIP(Windows Information Protection) 입니다. 그렇다면 무슨 기능인지 구체적으로 보도록 하죠.


BitLocker 장치 암호화

비트로커 경우 완전한 디스크 암호화 기능으로 자료를 보호하기 위한 수단입니다. 따라서 도난 당했거나 기기를 분실해도 데이터 유출 걱정이 없습니다.

WIP(Windows Information Protection)

WIP 경우 회사 직원이 작업하던 환경을 그대로 구현하며 데이터 유출 걱정을 없앴습니다. 따라서 기업의 주요 데이터를 보호하는데 효과적 입니다.


3. 윈도우10 기본 사항

해당 부분은 두가지 모두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정기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기능을 최신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윈도우10 홈 프로 기본사항


4. 윈도우10 홈 프로 비즈니스 관리&배포


Windows 10 Home 에서 전혀 지원하지 않는 비즈니스 관리 및 배포 입니다. 이게 가장 큰 차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이는 기업의 생산성과 관리를 기반으로 보안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훨씬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는 패키지입니다.


윈도우10 홈 프로 비즈니스


생각보다 생소한 이름의 기능이 많은데요. 과연 어떠한 기능인지 간단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 그룹 정책 편집

윈도우 서버를 이용하는 기업이라면 사용자 계정을 그룹별로 관리하여 파일 및 프린터에 용이하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나. Azure(애저) 통해 Enterprise State Roaming 사용

해당 기능을 통해 새로운 기기에서 Enterprise Mobility와 Security 관련 프로그램을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 합니다.

다. 할당된 액세스

할당된 장치에 미리 개별 ID를 분리 보관하여 각기 다른 응용프로그램 실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라. 동적 프로비전

해당 기능을 통해 새로운 PC를 초기 실행해도 최소한의 작업으로 바로 작업환경을 구성 합니다.

그 외에 윈도우 관련 포스팅


윈도우10 핀번호 쉽게 해제 및 수정 방법 알아 가세요

윈도우10 클린설치 (Feat. 제조사별 bios)

윈도우10 업데이트 무한로딩 해결하기


생각보다 윈도우10 홈 프로 차이가 많이 나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며 추후 더욱 유용한 정보로 찾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