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업데이트 무한로딩 해결하기


윈도우10 업데이트 무한로딩

윈도우10 업데이트 무한로딩 때문에 컴퓨터를 사용하지 못하는 분이 많습니다. "Windows10 업데이트 실패했습니다"라며 사용자를 괴롭히는데 정말 난감하기 짝이 없죠.

그래서 오늘은 이를 해결하기 위한 2가지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무한로딩 첫번째는 일반적인 방법이며 두번째는 새롭게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게 활용하여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무한로딩 001


1. 무한로딩 해결 - 첫번째 방법

가장 먼저 여러분이 해야할 일은 바로 실행 버튼에서 명령어를 불러오는 일입니다. 간략하게 말씀 드리자면 설정 파일을 삭제해서 업데이트가 다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작업입니다.

가장 먼저 Window키와 R을 눌러 실행 창을 열어 줍니다. 이곳에서 services.msc를 입력하여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무한로딩 002


그러면 서비스 창이 뜨면서 각각의 복잡한 항목을 찾을 수 있는데 우리는 여기서 3가지 서비스를 중지 할 겁니다.


가장 먼저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를 찾아 줍니다. 찾았다면 이를 클릭하여 표시된 버튼을 눌러 서비스를 중지 해줍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무한로딩 003


다음으로 Cryptographic Services를 찾아줍니다. 알파벳 순으로 정렬되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 중지 버튼을 눌러 서비스를 멈춰 주도록 합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무한로딩 004


이제 마지막으로 찾아줘야 할 서비스는 Windows Updates 입니다. 해당 서비스를 중지해주어야 윈도우10 업데이트 무한로딩 해결 준비가 완료됩니다.




이제 모든 서비스 항목은 중지 했으며 다음으로 윈도우 탐색기에 들어가 각종 폴더를 삭제해주면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무한로딩 005


C 드라이브에 들어가 Windows 경로에 있는 SoftwareDistribution 폴더가 있습니다. 만일 찾기가 어려우면 이동경로를 표기 했으니 참고하여 찾은 후 삭제해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무한로딩 006


그 다음으로 삭제할 폴더는 System32에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경로 참고 하시어 Catroot2 폴더 삭제 해주도록 합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무한로딩 007


아까 말씀 드렸듯이 서비스 3개를 중지한 건 윈도우10 업데이트 무한로딩 해결을 위한 준비단계 입니다. 따라서 폴더를 모두 삭제한 후에 서비스를 재활성화 해야 합니다.


아까 들어간 services.msc 서비스창에서 3개 서비스를 더블클릭하여 재활성화하면 대부분 해결이 됩니다. 이는 업데이트 임시 저장소를 제거하여 다시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작업입니다.


이 방법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두번째 방법으로 Windows 클린설치 USB 제작 방법입니다.


2. 무한로딩 해결 - 두번째 방법

이제 원초적인 방법으로 윈도우10 업데이트 무한로딩 해결 할 겁니다. 이를 위해 반드시 공간이 8GB 이상 남아 있는 USB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클린 설치 파일 설치 시 안에 있는 내용은 모두 포맷이 되니 꼭 백업해서 작업해야 합니다.

그리고 가급적이면 USB 이 외에 외장 디스크 등은 제거해주어야 설치 파일 설치 시 문제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무한로딩 008


저 또한 작업을 위해 충전 단자를 제외하고 UBS만 삽입해서 준비했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무한로딩 009


메모리까지 준비했다면 이제 도구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해당 파일은 마이크로 소프트 공식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으며 미리 다운로드 받아 준비하도록 합시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윈도우10 업데이트 무한로딩 010


그러면 하단에 지금 도구 다운로드 버튼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무한로딩 011


이제 파일을 실행하면 사용자가 작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 PC용 설치 미디어를 선택해 다음 버튼을 눌러 주도록 합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무한로딩 012


그 다음 언어 및 아키텍처, 버전 옵션이 있는 페이지가 뜨는데 가급적 PC 권장 옵션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대로 두어 다음 버튼을 눌러 미디어를 만들어 줍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무한로딩 013


그러면 윈도우 설치를 할 수 있는 USB 작업이 완료 됩니다. 이후 윈도우 설치는 기존에 하는 방식과 같은데 설치 방법을 모른다면 기존 포스팅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IT&Science] - 쉽게 맥북 부트캠프 설치 방법


윈도우10 업데이트 무한로딩 해결방법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아무쪼록 첫번째 방법으로 해결 되면 간단히 마무리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두번째 방법도 고려하여 꼭 해결하길 바랍니다.


그 외에 다른 유용한 정보도 함께 확인 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