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없이 아이폰 GIF 만들기 쉬움


아이폰 GIF 만들기

혹시 아이폰 GIF 만들기 알고 있나요? 아이폰을 오랫동안 쓰신 유저도 움짤을 만드는 방법을 잘 모르는 분이 많은데요. 오랜 패치 이후에 드디어 애플에서 자체적 gif 만들기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과거와 다르게 이제는 점차 개방적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그러면 아이폰 GIF 만들기 간편하게 만들고 올리는 방법 알아 보겠습니다.


아이폰 GIF 만들기 썸네일


아이폰 GIF 만들기 - 단축어 어플

과거에는 아이폰 GIF 만들기 위해서 유료 앱을 구매해야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혹은 탈옥을 해야 했는데 아무래도 보안, 과금 문제가 있기에 그냥 움짤 만들기를 포기하곤 했습니다.

혹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동영상을 PC로 옮기고 작업해야 했는데 엄청나게 번거로운 작업이죠.


아이폰 GIF 만들기 메인


이제는 아이폰 GIF 만들기가 단축어 어플을 통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마 단축어 어플을 자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생소할 텐데 애플에서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는 앱이며 앞으로 많은 기능을 응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혹시 별 필요 없다고 생각되어 삭제 했다면 재설치가 가능하니 걱정하지 마세요!


아이폰 GIF 만들기 생성


해당 앱에 들어가면 추가 생성 버튼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면 새로운 단축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폰 GIF 만들기 파란색


그리고 흥미롭게도 동작 추가 버튼이 있는데 이곳을 클릭하여 앞으로 앱에서 실행하는 동작을 설정해줄 겁니다.


아이폰 GIF 만들기 미디어


아이폰 GIF 만들기 위해서 미디어 동작을 실행해주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미디어를 선택해 동작 추가해주도록 합니다.


아이폰 GIF 만들기 새로운


미디어 중에서도 사진 선택 항목이 있는데 이를 선택해 추가 해줍니다. 이제 추가로 사진을 선택한 후에 해줄 동작을 설정해줘야 합니다.


따라서 동작 추가 버튼을 한번 더 눌러 주도록 합니다.


아이폰 GIF 만들기 동작추가


그러면 GIF 카테고리가 따로 있는데요. 이곳에서 GIF 만들기 선택하면 동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만들기 뿐만 아니라 비디오도 만들고 프레임도 추가할 수 있으니 다양한 기능 응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GIF 만들기 앨범저장


자 이제 사진 선택한 후 GIF 만들기까지 했으니 다음으로 사진을 저장해야 하겠죠? 동작 추가 버튼을 눌러 사진 앨범 저장도 추가해주도록 합니다.


아이폰 GIF 만들기 - 이름 설정


아이폰 GIF 만들기 동작을 설정 했으면 네이밍도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동작마다 구분을 해주기 위해 이름을 설정하는게 보기 편하겠죠? 특히나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라면 꼭 이름 설정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GIF 만들기 세부사항


게다가 위젯에 추가하여 기능을 쓸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하게 쓸 수 있겠네요. 우측 상단에 완료버튼을 눌러주면 동작 및 이름 설정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GIF 만들기 마무리


편집을 원하는 동영상 파일을 고른 후에 우측 하단 선택 버튼을 눌러주면 아이폰 GIF 만들기 가능합니다. 단축어를 눌러준 후 로딩이 끝나면 GIF 파일이 추가되는데 참고로 길이 설정은 불가능 합니다.



아이폰 GIF 만들기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 생각보다 간편하고 편리해서 놀랐습니다. 앞으로 단축어 앱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하고 추후 관련 포스트 꾸준히 업로드 해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