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및 DWG 뷰어 정보


오토캐드 뷰어

오토캐드 뷰어 제품 도면 설계, 디자인을 위해 꼭 필요한 프로그램 입니다. 특히 제조업체, 신제품 개발 등을 위해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 어느정도 명성이 높은 오토데스크 기업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이라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러면 오토캐드 뷰어 오토데스크 홈페이지 통해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 확인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토캐드 뷰어 무료 다운로드

CAD(Computer-Aiden Design)로 주로 알고 있는 오토캐드는 토목, 제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2D 및 3D 도면 전문 제작 프로그램 입니다.

오토캐드로 저장되는 파일은 dwg 확장자로 저장되는데 따라서 해당 확장자를 읽을 수 있는 뷰어 프로그램 필요합니다.

오토데스크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2021 버전이 가장 최신으로 연간 구독을 통해 확장자 파일을 읽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수정 또한 가능 합니다.


그러나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연간 구독료는 약 210만원 정도 금액으로 상당히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수정 작업까지 필요 하다면 충분히 고려할 금액이지만 단순히 도면만 확인하고 dwg 확인하고 싶다면 뷰어 프로그램만 있으면 됩니다.



이제 그러면 오토캐드 뷰어 프로그램 무료로 어떻게 다운 받을 수 있을까요?


오토데스크 공식 홈페이지

오토데스크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하면 뷰어 프로그램을 바로 다운 받을 수 없습니다. 검색 포털 사이트에 [dwg 뷰어] 검색하면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찾기 쉽지 않다면 링크를 확인하고 접속 합니다.


www.autodesk.co.kr/products/dwg#

 

DWG란? | DWG 뷰어 및 파일 형식 정보 | Autodesk

DWG는 다양한 오토데스크 CAD 소프트웨어 제품의 기술 환경(DWG)과 공통 설계 파일 형식(.dwg) 모두를 일컫습니다. DWG 파일 및 호환되는 뷰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www.autodesk.co.kr


접속하면 [DWG TRUEVIEW 다운로드] 항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를 클릭하면 설치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물론 온라인 뷰어 통해 진행이 가능하지만 이는 회원가입이 필수이니 생략 하도록 하겠습니다.



본격적으로 다운로드 하기 전에 본인의 설치환경을 확인하여 선택 후 다운로드 해줍니다.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현재는 2020 버전이며 저는 64비트 기준으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실행해주도록 합니다.



설치파일을 추출할 경로를 선택 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압축이 풀리면서 필요한 파일을 추출하고 재부팅 여부를 묻습니다. 재부팅을 하시고 설치를 진행 하도록 합니다.


오토캐드 뷰어 압축


그러면 AutoDesk DWG Trueview 2020 창이 뜨며 Install을 진행하면 됩니다.



모든 설치가 마치면 오토캐드 뷰어 프로그램 실행을 하면 됩니다. 이후 dwg 확장자 파일을 열어 도면을 확인하면 됩니다.


오토캐드 뷰어 실행


다음 시간에는 더욱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