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미니 정보 및 발급방법


카카오뱅크 미니 10대라면 누구나!


카카오뱅크 미니 출시가 되었습니다. 10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청소년을 위한 미니 및 미니카드 입니다.

선불전자지급수단 관련 서비스로 출범하여 전자금융거래법 의거하는 상품으로 미니는 계좌 개념, 미니카드는 체크카드 개념으로 보면 됩니다. 따라서 미리 충전하거나 금액을 넣고 사용하면 되는 것이죠.

그러면 카카오뱅크 미니 및 미니카드 내용과 발급방법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미니 정보


카카오뱅크 미니 정보

이제 카카오뱅크 앱, 어플을 설치하면 미니에서 사용한 잔액, 이용내역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카카오톡과 연동하여 이체도 간편하게 할 수 있고 학생에게 가장 필요한 교통카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타은행 혹은 ATM 기기를 통해 현금을 인출 해도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학생에게 유용한 상품 입니다.

신청대상

미니를 신청하기 위해서 만 14세 부터 만 18세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본인인증이 가능한(본인명의)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한도금액

최대 50만원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1일 한도 30만원, 1개월 200만원 이용 제한이 됩니다.

카카오뱅크 미니카드 정보

미니카드를 통해 체크카드 및 교통카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편결제 시스템을 등록하면 별도 복잡한 절차없이 결제할 수 있습니다.

만일 온라인 결제를 한다고 하면 카카오뱅크로 선택하여 결제하면 되고 혹여라도 안된다면 KB국민카드(제휴카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하지만 국내 전용 카드라 해외 결제는 안되는 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신청대상

미니를 보유하고 있다면 발급 받을 수 있고 처음에는 무료 발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재발급시 3,000원이 수수료로 부과되니 유의하세요.

한도금액

1일 50만원, 월 200만원으로 이용제한 됩니다.

카카오뱅크 미니 발급방법

카카오뱅크 어플, 앱을 설치했다면 1인당 1개 신청, 발급이 가능합니다.

따로 은행 계좌를 발급할 필요 없기 때문에 간편하기 휴대폰 본인인증, 약관 동의 절차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를 수령 했다면 앱에 등록하여 자유롭게 사용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면 카카오뱅크 미니 개설가능한 페이지를 접속하면 됩니다. 출시 한지 얼마 안되어 현재 다양한 이벤트 중이기 때문에 페이지를 찾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미니 발급


그러면 [mini 만들기] 버튼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곳을 선택하고 본인인증 및 약관동의를 해주도록 합니다.


카카오뱅크 미니 절차


금액 충전

금액을 충전할 수 있는 방법은 카카오뱅크 접속하여 미니 계좌를 확인하고 타 은행에서 계좌를 이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혹은 ATM 기기를 이용해 예금입금을 하면 됩니다.

교통카드 기능

참고로 카카오뱅크 미니 및 티머니 충전금은 별개로 처리 됩니다.

만일 교통카드 기능을 이용하고 싶다면 티머니 충전소 현금 충전을 하면 됩니다. 혹시 현금이 없다면 CU 편의점에서 미니카드를 통해 결제할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주의 사항

미니카드는 성인이 되어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교통카드 이용 시 성인요금으로 변경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연유로 해지사유가 되기도 하는데 해지는 잔액 전액을 모두 비운 후 앱을 통해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 https://www.kakaobank.com

▷ 티머니 홈페이지 : https://pay.tmone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