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희망두배 청년통장 꼼꼼하게 알아보고 목돈마련해 보세요!


요즘 청년들을 위한 희망 정책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청년 내일 저축 뿐만 아니라 곧 출시할 목돈 마련 상품도 많이 나오고 있죠.


아무래도 요새 물가며 취업이며 청년들이 헤쳐나가기 쉽지 않은 상황 입니다. 이렇게 고통 받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해주고 있는 사업이 있는데요.


바로 청년들을 위해 나온 희망두배 청년통장 이랍니다. 바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썸네일



그렇다면 일단 희망두배 청년통장 정의부터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포스터




1. 희망두배 청년통장 정의


현재 비빌 곳이 없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지원 차 서울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2년 혹은 3년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이를 서울시 예산에서 지원하여 배로 돌려 주는 것이 희망두배 청년통장 이죠.



무한정으로 금액을 넣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10만원 혹은 15만원 중 선택하여 매월 적금을 부으면 됩니다. 게다가 이자까지 붙으니 목돈 마련에 매우 유리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가령 2년 납입에 10만원을 선택하면 240만원을 내고 총 480만원+이자를 돌려 받는 것입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겱과



매월 2년 혹은 3년동안 일정 금액을 적립 해야만 적용이 되기 때문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2.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 자격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청 시점에 근로하고 있는 자

- 만 18세 ~ 34세, 서울시 거주지인 자

- 근로소득금액 연소득 2,640만원 이하

- 부모 및 배우자의 소득인정액 기준중위소득 80% 이하


해당 내용이 모두 본인에게 적용이 되어야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미자격



그렇다면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이 불가한 분도 있겠죠.


잘 참고 하시고 중복 혜택을 받으실 수 없으며 신용불량자는 더더욱 신청하실 수 없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반드시 신청 전에 본인의 상황을 충분히 고려하시고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 희망두배 청년통장 지원내용


현재 서울시에 배정된 2020 희망두배 청년통장 예산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차등지급이 될 예정입니다.


다만 연달아 3회 이상 저축을 이행하지 않아 총 7회가 누적되거나 정책 상 시행하는 교육에 연 1회 불참할 경우 희망두배 청년통장 혜택을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해당 내용은 너무나 명백하게 약정의무를 어긴 것이기 때문에 중도해지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4. 희망두배 청년통장 지급 절차


지급 절차는 간단하게 사용 계획서를 제출한 후에 지급신청을 합니다. 검토가 마치면 운영위원회에 심사가 들어가며 승인이 나면 적립액이 지급 됩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절차



모든 절차는 어디까지나 명목적인 절차이며 실제 절차는 더욱 오래 걸리거나 간소할 수도 있습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그룹



오늘 포스팅에선 희망두배 청년통장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경제생활이 탐탁하지 않은 청년들에게 주택, 교육, 식비 등 모든 것을 해결 하기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따라서 혹시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이라면 반드시 신청하셔서 희망두배 청년통장을 통해 혜택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마치며



[돈버는꿀팁] - 혹시 현금서비스 받고 있으세요? 신용등급 얼마나 영향을 줄까

[돈버는꿀팁] - 2020년 직장인 필수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자격은?

[돈버는꿀팁] - 재테크를 위한 첫걸음 외화통장 비교 해보기 (은행 4군데 비교)

[대출 알아보기] - 직장인신용대출 금리 및 필요 서류 및 조건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