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업데이트 구성 실패 오류 무한로딩 해결방법!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 실패 해결 방법

간혹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다가 구성 실패 오류로 인해 무한 로딩되거나 재부팅만 계속해서 반복되는 경우가 종종 일어나고는 합니다. 이는 구성 요소를 특정 폴더에 담아서 진행하다가 관련 파일 중에 이상이 생겼을 때 오류가 발생하는 것인데요. 해결하는 방법은 해당 파일을 삭제한 다음 안전모드로 접속하면 되지만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처리 방법이 달라지므로 오늘 포스팅에서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 실패 3가지 방법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 실패 #1 로그인이 되어 있는 경우

 

윈도에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라면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띄어야 합니다. 시작을 눌러 검색창에 cmd를 입력한 뒤 명령 프롬프트가 뜨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해 주세요.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 창이 뜨면 sfc/scannow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쳐주세요. 그러면 스캔이 시작되면서 오류가 발생한 항목들을 수정합니다. 과정이 완료될 때까지 시간이 다소 소요되니 잠시만 기다려주시길 바라요.

 

애플워치 40mm 44mm 사이즈 여자 손목에 비교해봤어요

 

애플워치 40mm 44mm 사이즈 여자 손목에 비교해봤어요

애플워치 40mm 44mm 사이즈 얼마 전 운동을 다시 시작하게 되면서 평소 살까 말까 고민했었던 Apple Watch SE 골드 컬러를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사실 사이즈 때문에 구매 직전까지 여기저기에다가 검

infomation-for-you.tistory.com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 실패 #2 메시지가 뜨면서 무한 로딩될 경우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안전 모드로 접속하여 진행해야 됩니다. 8 버전 이하인 경우 재부팅을 하고 F8 키를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고급 부팅 옵션 창이 뜨면 빨간 네모 박스로 체크해 놓은 안전 모드를 선택해 주세요.

 

 

10 버전인 경우 윈도키+R 키를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은 실행 창이 뜰 겁니다. 열기 입력 박스에 msconfig를 입력한 다음 엔터키를 눌러 주시면 돼요.

 

 

시스템 구성 창이 뜨면 상단 탭 중에서 부팅을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부팅 옵션에 안전 부팅을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이제 재부팅을 시작하면서 안전 모드로 들어오게 되죠. 다만 여기서 주의할 점은 안전 모드에서 모든 작업을 끝내고 다시 해당 창으로 돌아와 체크를 해제하고 재부팅해 주셔야 합니다.

 

 

재부팅 후 아래와 같은 명령어를 입력해 주세요.

Dism /Online /Cleanup-Image /CheckHealth

역시 검사 시간이 다소 소요되므로 끝날 때까지 기다려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삼성 이온2 갤럭시북 재택근무를 한다면 꼭 추천하는 노트북

 

삼성 이온2 갤럭시북 재택근무를 한다면 꼭 추천하는 노트북

삼성 이온2 갤럭시 북 삼성 이온2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새 학기가 시작되었지만 온라인 강의를 들어야 하는 학생들, 재택근무가 주된 업무환경으로 바뀌며 일을 고려해야 하는

infomation-for-you.tistory.com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 실패 #3 파일 삭제하기

 

부팅 후 윈도키+R 키를 누른 뒤 실행창에 services.msc 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 주세요.

 

 

서비스 창이 뜨면 Window Update 항목을 찾아서 마우스로 더블 클릭해줍니다.

 

 

여기서는 속성 창 서비스 상태에서 중지 버튼을 클릭하여 서비스를 중지시키고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선택해주세요. 그런 다음 적용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아주시면 되는데요.

 

 

또다시 서비스 창에 돌아가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를 더블 클릭합니다.

 

 

해당 창에서도 중지 버튼을 클릭하여 서비스를 중지하고 시작 유형을 수동으로 변경해 주세요.

 

 

이제 마지막으로 내 문서에 들어가 아래 경로를 검색하여 이동한 뒤 DataStore 과 DellveryOptimization 폴더 내의 모든 내용을 삭제합니다. 그후 재부팅을 하시면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 실패 메시지가 더 이상 나오지 않을 거예요. 해당 포스팅을 통해 앞으로 쾌적하게(?) 컴퓨터 업무 보셨음 해요.

 

 

다른 꿀팁 정보 알아보기

 

윈도우10 모니터 주사율 설정 아주 쉽게 알려드릴게요

 

윈도우10 모니터 주사율 설정 아주 쉽게 알려드릴게요

모니터 주사율 설정이란? 모니터를 구매하려고 보면 60Hz, 75Hz, 144Hz 등의 어려운 용어들을 마주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Hz는 주사율이라고 하며 헤르츠라고 부릅니다. 이는 1초에 얼마나 많은 장면

infomation-for-you.tistory.com

 

USB 멀티허브 독케이스 맥북 HDMI까지 가능한 거 찾으세요?

 

USB 멀티허브 독케이스 맥북 HDMI까지 가능한 거 찾으세요?

USB 멀티허브 추천 저는 윈도우도 사용하지만 맥북을 사용할 때가 더 많은 편인데요. 비교적 최신 모델에서는 USB-C타입만 지원되다 보니까 평소 쓰던 USB 메모리나 무선 마우스 포트 등이 무용지

infomation-for-you.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