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캘린더 공유 최신 모임 방법 알려드려요

 

구글 캘린더 공유 방법 2021

요즘에는 스마트폰이 워낙 발달되어 있다 보니까 비즈니스 협업이나 모임 등이 있을 때 일정 공유를 대부분 핸드폰으로 하는 편인데요. 혹시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보통 메일 또는 메신저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긴 하지만 평소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구글 캘린더 공유 방법을 통해서 바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보다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거죠.

 

 

해당 어플은 각종 일정관리 프로그램과 호환 가능한 것이 많기 때문에 따로 이용하고 있지 않더라도 금방 익힐 수 있으실 겁니다. 그럼 구글 캘린더 공유 방법 과정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할까요?

 

 

우선 스마트폰 어플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은 앱스토어에 들어가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그런 다음 실행해주시면 되는데요.

 

 

처음 실행하면 위 사진과 같은 모습일 거예요. 모임을 생성하기 전, 목적별로 나누어서 여러 가지로 관리할 수 있으니 빨간 박스로 체크해 놓은 아이콘을 클릭하여 생성해 줍니다.

 

 

보시는 것처럼 목표와 알림, 할 일, 일정 이렇게 총 4가지로 나뉘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여러 사람들과 일정을 함께 공유하며 체크해 놓을 예정이므로 일정 항목을 선택하여 새로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캘린더 공유 생성하기

 

제가 순서를 5가지로 지정해 보았습니다. 차례대로 1. 모임 이름 혹은 제목 2. 모임 날짜 3. 공유받을 사람 5. 장소 및 위치 5. 설명 순인데요. 어떻게 진행되는지는 아래에서 차근히 설명드릴게요.

 

 

우선 제목과 날짜는 굳이 설명드리지 않아도 다 아는 항목이라 넘기도록 하고요. 구글 캘린더 공유에서 중요한 부분은 공유받을 참석자를 체크하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메일 주소로 보내지는 것이기 때문에 참석자의 핸드폰 번호와 연동된 메일주소가 나타나는데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이름과 메일이 함께 보여지는 것이 아니라 주소만 딱 보여져서 누가 누군지 구분하기는 힘드네요.

 

실시간 검색어 기능 여전히 볼 수 있는 사이트 2가지

 

실시간 검색어 기능 여전히 볼 수 있는 사이트 2가지

실시간 검색어 안녕하세요, 당신이 찾는 플랫폼 입니다. 네이버에서 인기리에 매일 화제였던 실시간 검색어 기능이 지난 2월 25일 부로 폐지하게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었지만 네이버

infomation-for-you.tistory.com

 

 

다음은 모임 장소 지정입니다. 저는 테스트용으로 간단하게 강남구 신사동을 지정해 보았지만 여러분들은 정확한 장소로 설정해 놓을 수 있겠죠. 따라서 어디서 만나기로 했는지 메신저를 급하게 뒤지지 않아도 되니 깔끔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저는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추가 설명이나 첨부파일 등을 덧붙일 수도 있어서 비즈니스 미팅, 협업 상황에서 더욱 풍부하게 자료 전달을 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이유가 아닌가 싶습니다.

 

 

세부적인 초대장을 만들었다면 참가자로 지정했던 사용자에게 메일을 보내야겠죠. 이전 버전에서는 링크공유만 가능했다면 2021년 최신 버전은 이렇게 다이렉트로 메일을 보내줘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석 미정 불참 여부도 알 수 있어 번거롭지도 않고요. 상대방이 초대를 수락할 경우 해당 일정공유가 완료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해서 구글 캘린더 공유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카카오톡이나 라인보다 더 나은 것 같아 매일같이 쓰고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여러분들께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꿀팁 정보 추천해요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 실패 오류 무한로딩 해결방법!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 실패 오류 무한로딩 해결방법!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 실패 해결 방법 간혹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다가 구성 실패 오류로 인해 무한 로딩되거나 재부팅만 계속해서 반복되는 경우가 종종 일어나고는 합니다. 이는 구성 요소를

infomation-for-you.tistory.com

 

애플워치 40mm 44mm 사이즈 여자 손목에 비교해봤어요

 

애플워치 40mm 44mm 사이즈 여자 손목에 비교해봤어요

애플워치 40mm 44mm 사이즈 얼마 전 운동을 다시 시작하게 되면서 평소 살까 말까 고민했었던 Apple Watch SE 골드 컬러를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사실 사이즈 때문에 구매 직전까지 여기저기에다가 검

infomation-for-you.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