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를 위한 첫걸음 외화통장 비교 해보기 (은행 4군데 비교)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테크 첫걸음 외화통장 비교 해보고 알아 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아무래도 달러가 급격하게 오르다 보니 많은 분들이 환테크에 관심을 가지게 되셨는데요. 그래서 달러를 유입하여 외화주식투자 위한 목적으로 외화통장을 개설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외화통장 비교 분석하여 어떤 은행이 가장 나에게 유리한지 알아보는 것입니다. 다만 적금보다 비교적 입출금이 자유롭고 환전 우대에 특화된 부분에 집중하여 살펴 볼 겁니다.


큰 수익은 아니지만 소소하게 외화를 고려하는 분에게 추천하는 통장들이니 꼼꼼하게 살펴 보시길 바랍니다.


외환통장 비교


외화통장 비교 - 하나은행


하나은행 외화서비스 하나통장부터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외화 통장 종류가 정말 많은 하나은행은 아쉽게도 대부분이 예금과 적금 형태여서 아쉬웠습니다. 곧 말씀 드리겠지만 신한은행과 씨티은행과 비교해서 크게 좋은 장점이 두드러지는 통장이 아닙니다.


다만 외화서비스는 해외 송금 수수료 30% 우대해주며 주요 통화(USD, EUR, JPY)는 최고 40%까지 우대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적가입금액 제한이 없으므로 부담없이 개설할 수 있겠습니다.



외환통장 비교


외화통장 비교 - SC은행


SC은행 초이스 외화보통예금은 만기를 정하지 않고 입금과 출금이 자유로운 외화 예금 통장입니다. 가입 한도는 없으며 기본 통화가 달러로 설정되었습니다.



외화통장 비교 하면서 곧 말씀드릴 하나은행, SC제일은행과 마찬가지로 예금통장이 더 나은 은행입니다. 초이스 서비스는 인출일 기준으로 최근 1개월 평잔이 5,000달러 이상일 경우 송금 수수료가 면제입니다.


그리고 2개월 평잔 10,000달러 이상일 경우 평잔 범위 내에 한하여 외화 현찰 수수료 면제입니다.


외화통장 비교 - 씨티은행


씨티은행 자유예금씨티 글로벌 월렛 체크카드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자유전환예금

국내 ATM을 이용해 외화예금을 원화로 인출가능이 가능하답니다. 예금주의의 요구가 있으면 언제든지 지급할 수 있는 요구불예금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한항공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주목하셔야 겠습니다.


외환통장 비교


3개월 평균 잔여금액이 1,000달러 이상이신 분에 한하여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적립된다고 합니다. 15불에 1마일리지 적립하며 분기별로 최고 5,000 마일리지까지 쌓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5천 마일리지로 한국 국내선 편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만 본다면 탐날 수 있는 통장이지만 통장에 1,000달러 넣을 수 있는 분이 아니라면 그렇게 메리트 있는 통장은 아닙니다.



씨티 글로벌 월렛 체크카드


만 14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누구라면 만들 수 있는 체크카드입니다. 다만 씨티은행 입출금 계좌가 필요합니다.


해외 계좌 연결할시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국제 브랜드의 경우 1.0%를 해외서비스 수수료 0.25% 면제 혜택이 있습니다.


외환통장 비교


입출금 계좌가 이미 있다고 한다면 해외 수수료를 아낄 수 있는 체크카드를 가지고 다니시는게 여러모로 이득입니다. 카드를 사용해 여행을 다니실 때 쓰시면 좋겠죠. 씨티은행에서 입금계좌를 개설하시면서 만드시면 좋겠습니다.


외화통장 비교 - 신한은행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 통장은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고객이 원할 경우 직접 지정한 환율의 각국 통화로 전환저리 가능합니다. 가입 조건이 없으며 외국통화 간의 전환이 언제든지 가능하답니다.


외환통장 비교


상한 및 하한 환율설정이 가능하여 환리스크를 제어할 수 있는 점이 신한은행 외환 체인지업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자동 매도도 가능하여 주거래 은행으로 쓰기에 가장 적합합니다. 귀찮을 때 자동매도를 사용하면 정말 편리하겠죠.


오늘은 재테크에 유리한 외화통장 비교 은행 4곳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참고로 환테크를 위해서는 환율이 100원 이상이어야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