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 교육종류 알아 보고 신청방법도 확인 하세요


최근 경기불황이 지속되며 취업시장 또한 동결 되면서 청년층의 취업난이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청년들이 점점 위축되고 있는데요. 거기다 스펙 경쟁이 심화 되면서 취업은 더더욱 어려워지고 있죠. 이러한 상황에서 정부는 구직자를 위해 교육비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포스팅은 국비지원 교육종류 알아보고 신청방법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취업을 준비해 보신 분이라면 자격증 취득비가 상당히 부담되는 걸 알고 계실 겁니다. 물론 취업하기 위해 과감하게 투자해야 하는 것은 맞지만 여전히 비용이 만만치 않죠.



그렇기 때문에 가능하면 국비지원 받아 비용적인 부담을 덜어야 직업 훈련에 더욱 매진할 수 있겠습니다. 그 결과 취업에도 유리하겠죠. 그렇다면 국비지원 교육종류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국비지원 교육종류 


우리가 들어가야 할 사이트는 HRD-Net 입니다. 해당 사이트는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지식 사이트로 여러가지 직업 훈련 관련 내용을 알아 보실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국비지원 교육종류 검색



그렇다면 검색포털에서 hrd-net 을 검색해주도록 합니다.


매일 내용들이 업데이트 되므로 시간날 때마다 접속하여 확인해주면 최적의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비지원 교육종류 메인화면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들어가면 왼쪽에는 구직자, 오른쪽에는 근로자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성공적인 취업 구직자를 위한 국비지원 교육종류를 알아 보러 왔으니 훈련상세검색을 클릭해 들어가 줍니다.



국비지원 교육종류 훈련과정 검색



훈련과정 검색에 접속하면 본인이 원하는 지역 및 업종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우선 정부지원을 바탕으로 진행되고 있는 교육을 찾아야 하기 때문에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국비지원 교육을 모두 비용없이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국비지원 교육종류 선택옵션



그렇다면 과연 어떤 직무의 교육과정들이 있을까요?



국비지원 교육종류 무료



우선 정부 차원으로 무료로 국비지원 받을 수 있는 교육종류 총 24가지 입니다.


1. 사업관리, 2. 경영회계사무, 3. 금융보험, 4. 교육자연사회과학, 5. 법률경찰소방교육, 6. 보건의료, 7. 사회복지종교, 8. 문화예술디자인, 9. 운전운송, 10. 영업판매, 11. 경비청소, 12. 이용숙박여행, 13. 음식서비스, 14. 건설, 15. 기계, 16. 재료, 17. 화학, 18. 섬유의복, 19. 전기전자, 20. 정보통신, 21. 식품가공, 22. 인쇄목재가구, 23. 환경에너지 안전. 24. 농림어업



국비지원 교육종류 24가지 종류



그렇다면 다음으론 교육과정 내용을 세부적으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1. 디지털 디자인 - 포토샵 및 일러스트레이터

2. 바리스타 2급 자격증 - 이론 및 실기

3. 헤어미용 자격증 - 속성과정

4. 특수용접 기능사 실기 - 맞대기 용접

5.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 이론 및 실무

6. 인테리어 필름 - 입문자 과정

7. 제과제빵 기능사 및 케잌 디자이너 2급

8. 일식조리마스터 과정

9. 일식조리 기능사 양성과정

10. NCS 굴삭기 운전 양성과정

11. 전산회계 1급 - FAT

12. 미용사 일반 취득 과정

13. 단체급식조리사 양성과정

14. 컴퓨터 활용능력 2급 자격증

15. 그래픽디자인 자격증

16. 2D CAD 및 3D 모델링 설계 양성과정

17. 중소기업 실무패키지 - 전산회계 1급

18. 경리회계 사무원 양성과정


더 많은 종류가 있지만 주요 과정만 추려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그 외에 무척이나 다양한 정보들이 많으니 꼭 살펴 보셔서 국비지원 교육종류 를 알아 보세요.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검색 결과를 살펴 보겠습니다.



국비지원 교육종류 검색결과



앞서 말씀 드렸듯이 훈련유형을 선택했기 때문에 전액전부지원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용없이 전액 무료로 이수받을 수 있는 교육이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반대로 자비 부담으로 표기되는 경우 혹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및 취성패 이용하지 않고 계시다면 무료로 수강받을 수 없으니 유의 바랍니다.



국비지원 교육종류 정부지원



그렇다면 본인이 수강하고 싶은 교육을 클릭해서 정보를 확인해 줍니다.


또 한가지 중요한 점은 바로 기한인데요. 기한 내에 신청해야 수강할 수 있으니 꼭 확인 하셔서 신청기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 밖에도 학원의 위치, 교육 목적, 수강 평가까지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때에 따라 취업에 유리한 팁이 있을 수 있으니 자세하게 살펴 보시길 바랍니다.



국비지원 교육종류 를 알아 봤다면 이제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국비지원 받기 위해서는 국민내일배움카드 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2. 국비지원 교육종류 - 국민내일배움카드


앞서 말씀 드렸듯이 본인이 수강하고 싶은 수업이 있는데 자비 부담인 수업도 있습니다.


이럴 때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국민내일배움카드 입니다.



국비지원 교육종류 국민내일배움카드



해당 카드를 발급 받으면 개인당 최대 500만원까지 훈련비용을 지원해 줍니다.



국비지원 교육종류 이용방법



이것을 발급받게 된다면 굳이 국비 전액지원 교육이 아니더라도 본인이 원하는 교육을 수강할 수 있는 것이죠.


오늘은 국비지원 교육종류 24가지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국비지원 교육종류 마무리



국비지원은 HRD-NET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전액 무료 혹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비용 절감하여 교육받을 수 있습니다.



국비지원 교육종류 썸네일



아무쪼록 어려운 취업난에 꼭 비용 부담없이 직업 훈련 받으시길 바라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돈버는꿀팁] - 재테크를 위한 첫걸음 외화통장 비교 해보기 (은행 4군데 비교)

[돈버는꿀팁] - 희망두배 청년통장 꼼꼼하게 알아보고 목돈마련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