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직장인 필수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자격은?

마이너스 통장은 이제 직장이라면 필수입니다. 현금의 흐름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마이너스통장은 1금융권 은행들이 운영하고 개설할 수 있는 상품인데요. 여러가지 은행들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모든 은행의 마이너스통장 자격과 조건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고 오늘은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자격 살펴보도록 할게요.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마이너스통장 2개 상품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자격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 직장인 스피드론


일단 i-ONE 직장인스피드론(구 직장인명함론)부터 알아 보도록 할게요. 일단 해당 상품의 이용한도는 3천만원 이하이고 기업은행 전용 어플 i-ONE뱅크 통해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스피드론은 빅데이터를 통해 저신용등급이더라도 낮은 대출금리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품입니다.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자격


따라서 7등급 이내의 저신용등급자 분들도 신청하실 수 있고 신규고객은 제휴사를 통해 우대금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도의 경우 3천만원 입니다. 또 연소득에 따라 한도가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소득산출 자격이 돼야 합니다.


일단 2천만원 이상이어야 자격이 되고 1억이 넘어가면 한도는 1억원으로 산정됩니다.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경우 3.67%~9.5%까지 책정이 됩니다. 다만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게 책정되니 참고 바랍니다.


해당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선 6개월 이상의 재직기간이 있어야 하며 신용등급은 7등급 안으로 들어야 합니다.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고 있지만 건강보험공단이나 국민연금공단에서 직장가입자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 직장인 스마트론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자격



다음은 직장인 스마트론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개설하기 위해서는 급여이체 통장이 있고 실제로 급여를 이체받고 있어야 합니다. 스마트론 또한 어플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고 저신용자도 이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게다가 분할상환 방식 채택 시 0.2%까지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이득을 취할 수 있지만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특성 상 0.5% 금리가 추가되어 오히려 손실이 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셔야 겠습니다. 대출 한도의 경우 100만원에서 5천만원까지 약정이 가능하답니다.


금리는 3.66%~9.5%까지 다양하며 신용등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한도는 3천만원이며 금리가 높은 편이라 우대금리를 최대로 적용하셔야 부담이 적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종류 총 2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재직기간의 경우 6개월 이상이어야 자격조건이 됩니다. 혹시라도 급여이체를 기업은행 통해 받는 분이시라면 두 번째를, 그렇지 않으신 분은 첫 번째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앞으로 다른 은행의 마이너스 통장 정보를 꾸준히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대출 알아보기] - 직장인신용대출 금리 및 필요 서류 및 조건

[돈버는꿀팁] - 혹시 현금서비스 받고 있으세요? 신용등급 얼마나 영향을 줄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