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수치 낮추는법 음식 및 습관 고쳐서 해결해 보세요.


현대사회가 각박해지고 바빠지며 많은 분들이 건강에 대해 걱정을 많이 하시고 계시죠. 그 중 특히 피로와 직결되는 간은 인간의 신체 기관 중에 가장 민감한 부분입니다. 술을 해독하거나 피로를 회복하는 담당을 하지만 간 자체가 회복을 하지 못하니 간수치가 높게 측정되는 경우도 흔하죠. 따라서 간수치 를 낮추는법 아시고 반드시 습관을 들이셔야 합니다.



간에 경우 손상이 되면 SGPT 라고 불리는 간효소가 세포 사이에서 배출되어 혈액 속에 흡수가 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간수치는 상승하게 되며 이는 인간의 몸에 치명적 입니다. 물론 운동을 하는 경우에도 간수치가 높아지는 경우가 있어서 SGPT 혹은 ALT 등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간수치 낮추는법 장기



1. 식단 조절


한 연구에 의하면 비타민D 영양소가 간수치를 조정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D는 과일 혹은 채소와 같은 무기질 음식에 많이 함량 되어 있으므로 많이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유기농식품을 통해 세포 증식과 독소 제거에도 탁월합니다. 과일과 채소는 미네랄, 항산화 물질 등 인간의 몸을 외부로부터 강하게 지켜주는 성분들이 많습니다.


반면 지방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간이라고 불리는 질병은 간 겉면에 지방이 10% 이상 붙게되면 지칭되는데 간에 매우 치명적 입니다. 이는 간에 염증을 야기 시키며 간수치도 큰 폭으로 상승하게 됩니다.



간수치 낮추는법 채소



뿐만 아니라 체내 염분 농도가 높아지면 간에 좋지 않습니다. 몸이 쉽게 부어 노폐물이 간에 여과되지 않아 결국 간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염분이 높은 음식은 피하는 편이 좋습니다.





2. 평소 생활습관

간에 가장 치명적인 습관 중 하나는 바로 음주 습관 입니다. 술에 함유되어 있는 알콜 성분은 간을 통해 해독이 되어야 하며 이는 장기로 가면 결국 간 손상에 가장 큰 이유가 됩니다. 알콜 섭취를 통해 유발되는 질병은 간염, 지방간 등이 있으며 이는 매우 치명적인 질병이라 반드시 음주를 자제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운동은 간 건강 유지에 아주 좋은 습관 중 하나 입니다. 물론 운동을 지속적으로 매일 해야 하기엔 부담감이 따라오는 것은 사실 입니다. 그러나 걷기, 산책, 수영 등 기분 좋게 땀을 배출하는 운동은 간에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운동을 통해 노폐물을 배출한다면 몸이 자연스레 해독되며 간에서 부담해야 할 일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몸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간 효소를 전반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건강해지는 것입니다.


또 다른 나쁜 습관은 바로 흡연입니다. 담배에 내재되어 있는 니코틴, 타르 등의 독소는 인간의 체내에 들어오면 간에서 해결해야 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매연 등 해로운 화학물질들은 간에 치명적이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야 할 것들입니다.



간수치 낮추는법 썸네일



따라서 앞서 말씀 드린 사항만 잘 숙지하시고 실행에 옮기 신다면 충분히 간 수치를 정상 수치까지 내릴 수 있습니다.



간세포 손상 시에 간경변 등이 진행되어 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관리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