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 및 사용법 알아 보기


이제 많은 분들이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며 프로폴리스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화장품 뿐만 아니라 치약, 건강제품, 더욱이 사탕까지 프로폴리스가 함유되어 있는 제품이 출시 되었네요. 프로폴리스는 벌들이 주는 선물로 각종 세균,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해주어 아주 각광 받고 있는 영양분입니다. 그렇다면 오늘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과 함께 사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는 각종 수목 혹은 꽃봉오리 등에서 나오는 수지와 벌 타액이 함께 혼합되어 발생된 물질 입니다. 벌꿀이 벌집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데 무균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프로폴리스 효능 때문이죠.




1. 프로폴리스 효능


그렇다면 프로폴리스 효능은 도대체 어떨 까요? 프로폴리스는 일단 향균과 향바이러스, 항산화 작용까지 있답니다. 아니 어떻게 프로폴리스 하나로 이렇게 다양한 효능이 있는지 궁금한데요. 그것은 바로 프로폴리스 내에 화합물이 500종이 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테르페노이, 페놀산 등 몸에 좋은 물질이 많아 몸에 특히 좋은 것이죠.


아직 의약품으로 분류되지 않은 프로폴리스는 식품 안전성으로 인정을 받은 바 있습니다. 그래서 생리활성기능 2등급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되어 많은 건강식품이 출시 되어서 구강 향균 작용에 아주 탁월합니다.

보통 약국에 가서 입술포진이나 피부염증을 호소하면 프로폴리스 약을 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독한 항생제보다 자연 치유로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프로폴리스 효능 입술포진



프로폴리스가 이렇게 다방면으로 효능이 있는 것은 사실이나 아직까지 위궤양 등에 효과가 있는지는 연구로 밝혀진 것이 없습니다. 따라서 프로폴리스 효능이 위에도 미치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프로폴리스는 플라노보이드 성분이 대다수 이루어져 있는데요. 따라서 플라노보이드 17mg 포함이 되어 있어야 프로폴리스 효능 을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한가지 아셔야 하는 점은 프로폴리스 경우 의무적으로 원산지를 표기할 필요가 없어 안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가능한 원산지 표기가 된 제품을 구매해야 제품 품질을 판단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에서 유통되는 대부분의 프로폴리스 제품은 중국산이라 이 점을 꼭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




2. 프로폴리스 부작용


프로폴리스는 앞서 말씀 드렸듯이 캡슐 혹은 액상 형태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치약, 화장품에도 함유되어 있는데요. 프로폴리스는 벌들이 집을 만들 때 바이러스, 균으로 부터 보호하기 위해 사용된 물질입니다. 따라서 알러지 반응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사용 하시기 전에 의사의 소견에 따라 섭취 혹은 사용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또한 프로폴리스는 향균, 항산화 등에 탁월하다고 했는데요. 이를 오용하고 과장하여 그 외의 기능에도 효과가 있다고 광고하는 업체들이 몇몇 있습니다. 그 중에 잘 못 와전된 것은 위궤양 등 위 관련 질병에 좋다는 속설입니다. 이는 아직 밝혀진 연구 결과가 없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맹신하여 프로폴리스를 남용하면 안되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좋은 프로폴리스를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복용할 수 있을까요?



프로폴리스 효능 복용방법




3. 프로폴리스 복용방법


주변 지인 경우 프로폴리스를 스프레이 형식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호주에서 구매한 제품으로 구강쪽에 뿌려주면 됩니다. 혹은 물에 용액을 소량 희석하여 입을 헹구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는 바이러스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 구강염, 감기 등에 아주 효과적이고 추가로 기관지에도 탁월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썸네일



오늘 프로폴리스 효능과 함께 부작용 및 복용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인체 건강에 탁월한 만큼 반드시 함유된 물질, 원산지, 제조사, 정제방법 등을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프로폴리스에 500종이 넘는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지만 그 중 플라노보이드 함유량이 중요합니다. 보통 17mg 포함되어 있어야 탁월한 건강기능상품이라 할 수 있죠.


또한 프로폴리스 부작용도 있기 때문에 항상 주의하셔서 섭취 혹은 복용 하셔야 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욱 유용한 건강 정보로 여러분께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생활건강꿀팁] - 관절에 좋은 음식 빠짐없이 확인하고 챙겨 먹기

[생활건강꿀팁] - 간수치 낮추는법 음식 및 습관 고쳐서 해결해 보세요.

[생활건강꿀팁] - 돼지감자차효능 3가지 그리고 부작용 알아 보도록 합시다

[생활건강꿀팁]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망자 발생, 우한폐렴 예방수칙 5가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