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용 마이크 유튜브용 찾는다면 블루 예티

 

방송용 마이크 추천

방송용 마이크 블루 예티 제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인 방송, 팟캐스트 등 미디어가 생겨나면서 많은 분들이 방송장비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을 가지고 진행해도 무방하지만 방송은 특히 음질이 콘텐츠 질을 판가름할 정도로 중요합니다.

 

아무리 화질이 좋고 재미있는 콘텐츠라고 해도 무슨 말을 하는지 잘 못 알아 듣는다면 의미가 없겠죠. 따라서 컨텐츠의 질을 확 끌어올릴 만한 방송용 마이크 준비는 필수입니다.

 

 

블루 예티(Blue Yeti)에서 나온 리코딩 기기 방송용 마이크가 특히 알맞을 것 같아 준비해보았습니다.

 

 

블루 예티 방송용 마이크

유튜브 전용에 알맞게 전문적인 세련된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25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 제품은 얼마나 그 명성이 자자하고 프로다운지 알 수 있죠.

 

 

특히 뮤지션 사이에 좋다고 소문이 난 제품이기에 많은 크리에이터 또한 애용하는 제품입니다. 저 또한 그중 하나로 시크하고 깔끔해 보이는 느낌의 블랙 색상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정면으로 보이는 모습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바로 사용방법을 알 수 있을 정도로 굉장히 직관적입니다. 또한 마이크 방향을 요리조리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게스트, 합방 등 다수의 목소리를 수용할 수 있겠네요.

 

 

간단해 보인다고 해서 무게마저 간단하면 안 되겠죠. 바닥 부분에 이렇게 고무 패드가 함께 껴져 있기 때문에 흔들림 없이 무게감 있게 리코딩을 할 수 있습니다.

 

방송을 하는 도중에 마이크가 미끄러져 버리는 불상사가 일어나면 안 되기 때문이죠. 덕분에 상대방에게 넘겨줄 때도 몸체는 끄떡없이 전달할 수 있답니다.

 

 

게다가 블루 예티 방송용 마이크는 고정하는 방법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바로 사이드에 부착되어 있는 나사를 통해 쉽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도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 편의성에 집중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사용자 편의 집중

과거 방송 장비라고 하면 복잡한 케이블에 드라이버에 일반인이 도통 쓸 수 없는 디바이스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블루 예티는 보다 더 사용자 편의 집중하여 보다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고안되어 있는데요.

 

 

이렇게 단순히 케이블 하나를 연결해주는 것으로 끝입니다. 정말 쉽죠? 공식 홈페이지 들어가 따로 드라이버를 설치할 필요도 없이 바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로직 프로, 파이널 컷 등 프로그램만 실행해서 작업하면 됩니다.

 

만일 실시간으로 리코딩 현황을 확인해야 한다면 메인 케이블 우측에 오디오 케이블을 연결하면 됩니다.

 

 

조작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요새는 복고가 유행이라 그런지 다이얼로 손쉽게 조작할 수 있는 레트로 한 감성이 특징입니다.

 

물론 디스플레이로 터치 할 수 있는 디지털도 좋지만 이렇게 아날로그 한 감성으로 손맛을 느껴보는 것도 좋겠죠.

 

 

뿐만 아니라 제품 뒷 쪽에는 감도와 픽업 패턴 설정을 할 수 있는 다이얼이 숨겨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주변 잡음이 들어가면 후에 보정하기 까다롭기 때문에 사전에 잡아주는 것이 좋겠죠. 1인이냐 2인 이상이냐에 따라 모드를 설정해주면 깔끔하고 집중도 높은 보이스를 담아낼 수 있습니다.

 

이를 세심하게 지원해주는 브랜드가 바로 블루 예티입니다.

 

보다 더 세심한 컨트롤

물론 앞서 말씀드렸듯이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는 없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보다 더 세심하고 세밀한 설정이 필요하면 따로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하면 됩니다.

 

 

따라서 필수는 아니고 선택적으로 설치하면 되는 거죠. 일반적인 상황에서 필요는 없겠지만 소리에 민감한 아티스트, 뮤지션에게는 꼭 필요한 설정입니다.

 

 

이제는 필수가 되어버린 방송용 마이크. 더욱 세밀하고 프로다운 작업을 하기 위해 여러분이 꼭 가져야 할 필수템 아닐까요?

 

 

또 다른 리뷰글도 있으니 함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게이밍 헤드셋 추천 JBL 퀀텀 400 리뷰

 

게이밍 헤드셋 추천 JBL 퀀텀 400 리뷰

게이밍 헤드셋 추천 리뷰 게이밍 헤드셋 추천 모델로 JBL 퀀텀 400을 꼽습니다. 저는 평소 오버워치, 롤 할 것 없이 매우 즐기는 편인데 게임 좀 하는 분이라면 팀원 간 채팅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

infomation-for-you.tistory.com

노트북 거치대 찾는다면 이걸로 알아 보세요

 

노트북 거치대 찾는다면 이걸로 알아 보세요

노트북 거치대 추천 노트북 거치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새 외래 업무, 재택근무가 많아지면서 랩탑을 사용할 일이 많아졌습니다. 휴대성이 좋기 때문에 물론 장소에 구애받지 않은 점은

infomation-for-you.tistory.com

매직 트랙패드2 애플 제품 리뷰 및 언박싱

 

매직 트랙패드2 애플 제품 리뷰 및 언박싱

매직 트랙패드2 알아보기 매직 트랙패드2를 얼마 전에 구매를 해서 직접 사용한 점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가끔 디자인 작업이나 영상 작업을 할 때 맥을 자주 쓰는 편입니다. 물론 마우스를 사용

infomation-for-you.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