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피스 고2 가성비 좋은 태블릿 노트북 사용기

 

서피스 고2 사용기

서피스 고2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기업이 사무실이 아닌 재택근무로 전환을 하면서 집에서 업무를 보고 있지만 업무에 대한 집중도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카페, 도서관 등 외부에 나가서 작업합니다. 하지만 무겁디 무거운 노트북을 가지고 움직이자니 이 또한 곤욕일 수밖에 없죠. 그래서 등장한 모델이 태블릿 겸 노트북입니다.

 

 

가성비 노트북으로 몇 차례 소개했지만 이번 마이크로사에서 출시한 서피스 고2는 휴대성을 더욱 고려한 모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21년 노트북 실용성 위주 추천 TOP5

 

 

마이크로 서피스 고2

기존에 태블릿을 사용해보았다면 아마 아이패드 혹은 안드로이드 OS 기반 사양을 이용하셨을 겁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태블릿 OS는 노트북을 대체하기에 무리가 있습니다. 문서 작업은 고사하고 인터넷 강의를 들으려면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수두룩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노트북과 Tablet PC 매개를 적절히 해주는 서피스 고2 노트북이 등장했는데 얼마나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지 추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특히 기존에 아이패드 보급형을 사용해보신 분이고 적당한 크기에 만족하셨다면 마음에 드실 노트북입니다.

 

 

가벼운 작업 최적화

윈도우로 유명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내놓은 Surface Go2는 기존 라인에서 보다 더 휴대성을 강조하고자 픽셀센스 터치패드를 장착한 모델입니다.

 

스마트폰처럼 터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전자신문, 영상 시청 등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한 손으로 들을 수 있을 정도로 가벼운 무게와 조그마한 크기로 언제 어디서나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조잡하지 않고 군더더기 없는 로고가 심플한 디자인을 더욱 강조하는데 세련된 실버 색상으로 누구나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저 역시 그동안 사용하던 가성비 노트북과 비교했을 때 아주 가볍고 빠른 속도에 만족했습니다.

 

LTE 지원

 

 

노트북의 큰 단점은 핫스폿, 와이파이 없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점인데 서피스 고2는 LTE를 활용해 어떤 환경이든 인터넷을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배터리도 완충 시 최대 10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해 여행을 가서도 충전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USB C타입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PD 지원하는 보조배터리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 단자 연결도 상하 모두 지원이 되기 때문에 편한 작업환경을 조성할 수 있죠.

 

한편 그중에 제가 이 모델을 정말 좋아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디테일 때문입니다.

 

 

아무리 조그맣고 휴대성을 강조한 모델이지만 타이핑 환경이 좋지 않으면 손이 가지 않기 일쑤입니다. 이를 위해 자체 받침대를 제공하고 또 별도 구매하는 키보드를 통해 편리하게 타이핑을 할 수 있습니다. 커버 겸 분리되어 있는 키보드는 필요에 따라 펼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건감은 나쁘지 않지만 워낙 배열이 촘촘하게 되어 있어서 메인 작업용으로 부족함이 있는 편입니다. 그래도 가성비 노트북이라는 점과 사양, 휴대성을 잡았다는 점에서 어느 정도 합의를 볼 수 있는 점입니다.

 

 

또한 영상과 프로그램을 동시에 띄우기가 가능합니다.

 

 

덕분에 화면 전환 없이 동시에 필기를 할 수 있어서 학생들에게 유용한 필기도구가 될 것 같습니다. 게다가 차세대 C타입을 도입함으로써 간소하지만 확장성을 넓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서브 노트북은 필요하지만 태블릿 PC로는 약하다고 생각하신 분들께 추천하는 MS 서피스 고2 입니다.

 

삼성 이온2 갤럭시북 재택근무를 한다면 꼭 추천하는 노트북

 

삼성 이온2 갤럭시북 재택근무를 한다면 꼭 추천하는 노트북

삼성 이온2 갤럭시 북 삼성 이온2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새 학기가 시작되었지만 온라인 강의를 들어야 하는 학생들, 재택근무가 주된 업무환경으로 바뀌며 일을 고려해야 하는

infomation-for-you.tistory.com

노트북 거치대 찾는다면 이걸로 알아 보세요

 

노트북 거치대 찾는다면 이걸로 알아 보세요

노트북 거치대 추천 노트북 거치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새 외래 업무, 재택근무가 많아지면서 랩탑을 사용할 일이 많아졌습니다. 휴대성이 좋기 때문에 물론 장소에 구애받지 않은 점은

infomation-for-you.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