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이름 바꾸기 가장 쉬운 방법은? w. 이모티콘 설정

 

에어팟 이름 바꾸기 어떻게?

 

 

요즘에는 유선보다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무선 기기들이 많다 보니 휴대폰 속 리스트가 지저분해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에어팟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나 외에 주변에 또 있으면 내 것이 맞는지 헷갈리는 상황도 여럿 발생하더라고요.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 한눈에 쉽게 구분 지을 수 있도록 나만의 개성 있는 에어팟 이름 바꾸기를 진행해 보려고 해요.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은 Airpods 1세대뿐만 아니라 2세대 그리고 프로까지 전부 동일하게 적용되니까 아마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으실 겁니다.

 

 

 

에어팟 이름 바꾸기 - 블루투스 연결 후 ⓘ 아이콘 터치

 

 

 

변경 사항을 적용하기 전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핸드폰 내 설정 - Blutooth 순서로 들어간 다음, 리스트에 등록되어 있는 나의 Airpods을 터치하여 연결해 주면 되는데요. 저처럼 처음 진행하시는 분들은 Airpods로 되어 있지만 기존에 변경한 적이 있으신 분들은 등록한 이름으로 찾아서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아이폰을 기준으로 알려드리지만 안드로이드도 똑같이 연결해서 상세 설정 아이콘 ⓘ을 눌러 주시면 될 듯해요.

 

 

참고로 블루투스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아이콘 버튼을 클릭할 경우 제품의 정보만 확인 가능하오니 에어팟 이름 바꾸기 전에 연동은 필수적으로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아이콘에 들어가면 나의 편의에 맞게 여러 가지 설정을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게끔 되어 있는데요. 오늘의 주제인 에어팟 이름 바꾸기는 맨 위 상단 부분에 자리하고 있으니 터치해서 다음 장면으로 넘어가 주세요.

 

 

그런 다음 바로 터치해서 기존에 적혀있던 이름은 지우고 나만의 개성이 돋보이는 문구나 닉네임 등으로 수정해 주시면 간단하게 완료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인 글씨만 있다면 어딘가 심심하겠죠? 이번에는 추가적으로 귀여운 이모티콘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모티콘으로 설정하는 방법

 

 

 

기본적인 문구로만 입력해 놓기엔 뭔가 아쉬운 마음이 들어 한눈에 딱 알아볼 수 있게끔 이모지를 넣어 보았습니다. 하단에 이모지 표시를 누르면 다양한 이모티콘(표정, 하트 등)들을 추가적으로 넣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해요. 

 

 

 

또 다른 입력 방법은 설정 - 일반 - 키보드에 들어가서 새로운 키보드 추가 후 일본어 - kana를 눌러 새로운 키보드 영역을 추가해 주시면 되는데요.

 

 

그런 다음 하단 키보드 언어영역을 일본어를 바꿔주시면 특수문자 여러 가지로 이루어진 이모티콘으로 에어팟 이름 바꾸기가 완성됩니다. 여기까지 어렵지 않게 잘 따라오셨나요? 이렇게 해서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몇 가지 알아보았는데요. 깔끔하게 정돈된 리스트를 보니 헷갈리지 않아서 만족스럽더라고요. 여러분들도 한 번 도전해 보시길 바라요!

 

유용한 IT정보 더 알아보기

 

나의 에어팟 찾기 아이폰으로 쉽게 해결!

 

나의 에어팟 찾기 아이폰으로 쉽게 해결!

나의 에어팟 찾기 이따금씩 내 왼쪽에 있던 아이팟이 어디 있는지 느끼는 순간 간담이 서늘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나의 에어팟 찾기 기능만 알고 계신다면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는데요. 아

infomation-for-you.tistory.com

 

애플워치 링크브레이슬릿 가성비 좋은 메탈 스트랩 추천!

 

애플워치 링크브레이슬릿 가성비 좋은 메탈 스트랩 추천!

애플워치 링크브레이슬릿 메탈 스트랩 스마트워치의 꽃이라 할 수 있는 Apple watch를 사용하다 보면 페이스 디자인은 물론 다양한 스트랩들에 자연스레 눈길이 갈 수밖에 없는데요. 가죽이나 실

infomation-for-you.tistory.com

 

맥북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MX KEYS for Mac 추천 후기!

 

맥북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MX KEYS for Mac 추천 후기!

애플 맥북 블루투스 키보드 요즘에는 집에서 재택근무를 하고 있는데요. 주 업무인 디자인이나 사진, 영상 편집과 같은 작업들은 맥북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조금이라도 더 편안

infomation-for-you.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