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연체자 대출 가능한곳 빚 탕감 방법 5가지 공유

 

장기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계속해서 이어지는 경기 불황으로 가계 경제가 몰락되다 보니 어쩔 수없이 연체하시는 분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특히 90일 이상의 경우가 상당해졌는데요. 이를 보다 못한 정부에서는 여러 가지 지원 대책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장기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과 많은 채무를 어느 정도 탕감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 채무조정제도에 대해서도 공유해 드릴까 합니다.

 

 

장기연체자 대출 왜?

이미 많은 채무가 있음에도 금융 상품을 찾는 분들이 1년 사이에 매우 증가하였습니다. 대부분 각각의 사연이 있는 데다가 정말 안타까운 사례들이 많은데요. 예를 들면 건강이 갑자기 나빠져서 일자리를 잃었다거나 수술비 및 약 값이 심각하게 많이 들 경우, 사업 실패 그리고 이혼 등으로 인해 생활 자체가 유지하기 힘들 정도로 어려워진 분들이 어쩔 수없이 찾고는 하죠. 이뿐만 아니라 요즘에는 2030세대 젊은 층에서도 급증하는 게 현실이더라고요. 아무래도 집 값은 하늘 높은지 모르고 치솟는 데다가 취업 난은 점점 심각해지고 생활비는 필요하고 결국 소액의 빚을 갚지 못해 장기연체자가 될 수밖에 없었던 것입니다.

 

 

채무, 신용카드, 핸드폰 요금 등을 10만 원 이상 5일 이상 납부하지 못하면 신용정보시스템에 기록이 남게 됩니다. 또한 90일 이전까지는 단기로 기록되었다가 90일이 넘어가면서부터는 장기로 바뀌게 되는 거죠. 기록은 신용정보시스템에 3년 동안 남아 있으므로 당장 빚을 모두 갚는다고 하더라도 은행권에서 빌리는 것은 쉽지가 않습니다. 그러나 90일 미만의 단기일 경우에는 그나마 소액 가능한 곳이 있으므로 해당 정보는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연체자대출 소액이라면 가능해요

 

장기연체자 대출 리스트

  • 첫 번째로 가능한 곳은 햇살론17(세븐틴)입니다. 이는 신용 7등급부터 10등급까지 저신용자 대상의 금융 상품인데요. 소상공인과 대학생, 프리랜서, 취업준비생 분들도 최대 7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특례 지원 시 1,400만 원까지 가능) 금리나 상환 방식 조건이 가장 좋은 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용정보시스템 내역이 심각하게 좋지 않다면 이 마저도 부결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상담원과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 두 번째는 300만 원 이하의 비상금 상품을 받는 것입니다. 소액의 경우 법적으로 심사를 거치지 않고도 받을 수 있다 보니 부채가 소득에 비해 과다하지만 않다면 거의 가능한 편인데요. 물론 1금융권은 기록 때문에 부결이 날 수도 있습니다만 혹시 모르니 한 번씩 검토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세 번째는 대부업 이용 방법입니다. 하지만 법정 최고 금리가 제한되면서 대형 대부업체들의 수익률이 급격하게 떨어지다 보니 최근에는 운영하는 곳들이 몇 없어진 듯하더라고요. 특히 부실률이 높아지면서 순위가 높은 대부업체일수록 가능한 곳 찾기가 거의 어려워졌습니다. 혹시 이 부분을 이용하여 접근하는 작업대출이나 사기 수법이 최근 성행하고 있다고 하니 반드시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중고차 할부, 일수, 폰테크, 내구제 등도 포함)

 

 

빚 탕감하는 현실적인 방법

잘 아시듯 기록이 남아 계신 분들은 채무를 늘리는 것보다 빚을 탕감하는 게 더 우선시되어야 합니다. 간단하게 채무조정이라고도 하는데요. 총 5가지 방법이 있으니 나에게 맞는 제도를 하나씩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1. 취약차주 채무조정 제도 : 취약차주란 '채무 3건 이상, 신용 7등급~10등급, 소득 하위 30%' 이신 분들을 의미합니다. 최근 금융위원회 보도자료에 따르면 19년 10월 말부터 저축은행 장기연체자 중 취약차주를 위한 제도를 확대한다고 해요. 따라서 저축은행 채무가 있으신 분들은 취약차주 조정을 먼저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2. 장기소액연체자 지원재단 : 원금 1,000만 원 이하의 금액을 10년 이상 갚지 못한 분들을 위한 제도로 매년 시행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1년에 한 번만 신청 접수를 받다 보니 미처 정보를 몰라 놓치신 분들이 많을 듯합니다. 이런 경우 신용회복위원회 특별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3. 신용회복위원회 특별지원 프로그램 : 이는 대학생, 미취업 청년, 군복무자, 중소기업 근로자, 취약채무자 등을 위한 제도입니다. 1,500만 원 이하의 금액에 대해 70%에서 90%까지도 탕감해주는 혜택이 있으니 꼭 살펴보세요.
  4. 개인워크아웃 : 위 조건들이 해당되지 않는 분들은 개인워크아웃을 알아보시는 게 좋은데요. 90일 이상 상환하지 못한 기록을 가지신 분들이 신청 가능합니다.
  5. 개인회생 및 파산 면책 : 마지막으로 위의 모든 방법이 안된다면 법원에 개인회생이나 파산 면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불이익이 있진 않을까 불안해하시지만 내가 감당하기 어려운 정도의 빚을 평생 끌어안고 살며 악순환을 되풀이하는 것보다 훨씬 더 나은 선택이 아닐까 싶어요.

 

 

꼭 참고해서 읽어봐야 되는 글들

 

한도 높이려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공식 5가지

 

무직자 연체자 대출 가능할까요? 상담 사례 및 현실 3가지

 

신용불량자 현실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곳?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