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5 특례보증 및 대환, 한도까지 핵심정리

 

햇살론15 대출 핵심정리

지난 2021년 7월 7일부터 법정최고금리가 연 24%에서 연 20%로 인하되었습니다. 금융기관들은 물론이고 10만 원 이상 사인간 금전 거래 시에도 적용되는 사항인데요. 따라서 지인에게 돈을 빌리더라도 연 20% 이상의 이자를 주지 않아도 되는 거죠. 그러나 법정최고금리 인하로 인해 대출 심사 기준이 보다 더 강화되었다 보니 신용 점수(구. 신용 등급) 낮은 분들은 고금리 상품을 불가피하게 이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여 이에 따라 정부에서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인 기존 햇살론17을 햇살론15 개편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금리 변동과 더불어 기존 조건과 달리 근로자뿐만 아니라 영세자영업자, 프리랜서, 농어민 등 직업 여부 및 4대보험 납부 여부와 무관하게 어느 정도 소득이 있는 분들 모두를 자격 대상으로 확대하였는데요. 또한 대환도 가능하니 이 부분은 포스팅 본문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햇살론15 특례보증 이전과 마찬가지로 일반적인 은행의 표준화된 심사로는 이용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한 서민금융진흥원 특례 지원 프로세스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개 급여를 현금으로 수령하여 소득 증빙이 어려우신 분들이나 재직 기간 미충족자(재직 1개월 이상 ~ 3개월 미만) 혹은 채무조정(개인회생 및 신용회복) 성실상환자, 무등록/유점포 간이사업자 등이 대상자에 해당되며 이 외에 일반 보증 신청 후 부득이하게 기본 한도(700만 원) 이상의 자금이 필요하신 분들도 포함됩니다. 참고로 해당 상품은 모바일로 신용정보뿐만 아니라 따로 대면 예약 상담 과정을 통해 소득 상황이나 자금의 용도, 상환 의지 및 계획 등을 체크하여 지원 여부를 결정하오니 스케줄 체크 후 신청 방법대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NH농협캐피탈 무직자 비상금대출 후기 및 조건

 

 

이용 대상 자격 및 요건은?

먼저 햇살론15 경우 상환 완료 후 횟수 제한 어러 번 이용할 수 있는데요. 반복 및 추가대출 이용 시 직전보다 부채 상황이 개선되었다면 최초 적용 금리를 0.5% p 우대하여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 대상 자격 및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재직 기간이 3개월 이상이거나 사업영위 사실, 연금수령 1회 이상 확인된 자,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에 해당하는 자 및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인 자이며 2021년 기준으로 신용 점수가 NICE 744점/KCB 700점 이하인 초저신용자 분들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연 소득 3,500만 원 이하인 경우 제한 없음) 만약 위 조건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라면 포스팅 상단에서 언급한 특례보증 제도를 이용하시면 되겠죠. 단, 연체 중인 기록이 있다면 모든 지원 자체가 어려우니 해당 부분 참고 바랍니다.

 

> 장기연체자 대출 가능한곳 빚 탕감 방법 5가지 공유

 

 

금리 및 한도는?

금리는 15.9%로 성실상환 시 금리가 인하되는 시스템입니다. 대출 상환 기간을 3년으로 설정한 경우 매 1년마다 3.0% p씩 감면되며(3년 차 때 금리 9.9%), 5년인 경우 매 1년마다 1.0% p씩 감면되는데요.(5년 차 때 금리 9.9%) 일반 한도는 700만 원까지이지만 현재 시국이 시국인지라 21년 말까지 한시적으로 최대 1,400만 원까지 특례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은?

마지막으로 햇살론15 신청 방법 및 취급 기관에 대해 설명하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보증의 경우 전국 14개 시중은행(국민, 신한, 하나, 우리, 농협, 경남, 광주, 기업, 부산, 수협, 전북, 제주, 대구, SC제일) 및 인터넷은행(카카오뱅크)에서 신청 및 이용이 가능한데요. 이 중 6개의 은행(신한, 우리, 광주, 부산, 전북, 카카오뱅크)는 자체 모바일 앱을 통해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은행에서 요구하는 표준화된 서류 증빙(3개월 미만 재직 근로자, 건강보험 미가입자, 급여 현금 수령자, 무등록/유점포 사업자 등) 어려운 경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상담 또는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 앱을 통해 보증약정 후 은행에서 특례보증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폭이 방대한 만큼 관련 서류도 조금씩 상이하므로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서민금융콜센터(국번 없이 1397)로 문의 후 반드시 예약하시어 방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른 정보 더 알아보기

무직자대출 가능한곳 총정리 4가지 추천 리스트

정부지원 대환대출 정의, 신청대상 및 자격조건 확인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