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모바일교통카드 사용법부터 환승까지 A to Z

 

카카오 모바일교통카드 A to Z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교통카드를 따로 들고 다닐 필요 없이 스마트폰 하나만으로도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하다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생각도 잠시 막상 쓰다 보니까 매번 충전해야 한다는 점이 아쉽게 느껴졌는데요. 이외에도 특수 USIM 칩을 따로 삽입해야 하고 가입방법도 복잡하니 차라리 선불카드를 가지고 다니는 게 나을 정도였죠. 그렇게 불편함을 느끼던 중 이번에 카카오페이에서 카카오 모바일교통카드 출시하면서 위 사항들을 단 번에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 모바일교통카드 가입방법

 

대폭 간소화된 가입 및 사용절차가 굉장히 만족스러웠던 카카오 모바일교통카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름, 생년월일, 본인 인증 수단으로 휴대폰 인증만 하면 바로 완료되죠. 서비스 이용 전 간단하게 약관 동의까지 마치면 메인화면으로 넘어가 사용 준비 완료 상태가 됩니다.

 

 

여기서 한 가지 체크해야 될 사항은 아직 아이폰은 서비스가 상용화가 되지 않아서 사용이 어렵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안드로이드의 경우 별도의 유심칩이나 카드 없이 NFC 기능만 탑재되었다면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혹여라도 기존에 이용 중이신 서비스가 있다면 반드시 해지해주셔야 이중 과금이 되지 않는데요. 해당 부분은 꼭 참고하시어 주의하시길 바랄게요.

 

간편한 충전방법

 

가입이 간편한 만큼 충전하는 방법 또한 굉장히 간단합니다. 카카오페이에서 기존에 연결된 본인의 계좌에서 금액이 빠져나가 충전이 되는데요. 자동 충전으로 설정할 경우 별다른 수수료 없이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매월 3만 원 이상 이용하면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페이 포인트 3,000원을 페이백해 주는 혜택까지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출시 기념 프로모션 이벤트로 첫 자동 충전 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갤럭시 버즈 프로를 지급한다고 하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 중이시라면 굳이 마다할 이유가 없겠죠? 저 역시 대중교통 이용하다가 간혹 부족한 잔액 때문에 난감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는데, 이참에 자동으로 설정해놔야겠습니다.

 

 

우선 충전 금액은 1만 원 이상부터 선택 가능합니다. 충전 완료 시 이렇게 알림 톡으로 알려주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혹여라도 원하지 않을 때 결제되면 바로바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 신청까지 한 번에

 

소득공제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챙겨야 하는 부분이지만 매번 챙길 수 없어 놓치는 부분이 많습니다. 그러나 카카오 모바일교통카드에서는 소득공제까지 바로 등록 가능하여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되죠.

 

 

만약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신다면 저처럼 미등록 문구가 뜨실 텐데요.

 

 

해당 문구를 터치하면 본인의 인적 사항 등을 입력하여 바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으로 소득공제 등록이 완료되었다면 미등록에서 등록됨으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가입 절차를 마쳤다면 실제로 사용해봐야 되겠죠? 지갑이나 카드 등 따로 이것저것 챙길 필요 없이 휴대폰 하나만 있으면 되니 더운 여름 날씨 간소하게 다닐 수 있어 너무 가벼웠습니다.

 

 

더욱이 만족스러웠던 점은 사용할 때 잠금 화면을 풀기 위해 고생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었는데요. NFC 모드를 활성화하면 LCD만 켜져 있어도 태그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일반 버스카드처럼 탑승 기기에 스마트폰을 가져다 대기만 하면 끝입니다.

 

 

또한 사용내역이 바로 알람 톡으로 와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으로 실시간 체크가 가능하여 더 이상 충전하기 위해 지하철이나 편의점 등 충전 기계를 찾아 헤맬 필요가 없죠. 

 

 

지하철뿐만 아니라 버스에서도 간편하게 찍을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는데요.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는 물론 겨울처럼 추운 날씨에도 지갑에서 교통카드를 꺼내고 기기에 태그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져서 여러분들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게다가 매번 잔액이 부족하지는 않은지, 충전 기계가 어디 있는지 확인하지 않아도 돼서 카카오 모바일교통카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듯해요. 모쪼록 지금 이용만 해도 푸짐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이번 기회에 꼭 이용해 보시길 바랄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