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 5등급 무직자 대출 한도 및 조건 총정리

 

신용등급 5등급 무직자

신용등급 5등급 경우 금융상품 알아볼 수 있을까요? 결론적으로 보면 받아볼 수 있습니다. 사실 금융사에서 고객의 정보를 볼 때 신용도 및 재직 상태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빌려준 금액만큼 상환을 충분히 할 수 있는지 사전에 알아보기 위함이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소득수준도 파악하여 받을 수 있는 한도 및 금리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러나 지금 상황에서 신용등급 5등급 무직자 혹은 휴직인 분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대출을 받기 위해서 제한되는 사항이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참고로 현재는 신용점수제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변동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기존 포스팅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every-suggestion.tistory.com/141

 

신용등급확인 무료 조회 방법 및 신용등급제

신용등급확인 총정리 신용등급확인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2021년이 되고서 대출을 알아보신 분이 있다면 신용등급이 나오지 않아 당황스러웠을 겁니다. 21년 기준으로 등급이 아

every-suggestion.tistory.com

every-suggestion.tistory.com/138

 

신용등급단계 따른 의미 및 승인과 부결 알아보기

신용등급단계 총정리 신용등급단계는 1~10등급까지 있습니다. 아마 대출을 받아본 경험이 있다면 신용대출 대해서 들어 보았을 텐데요. 말 그대로 신용을 담보로 금융상품을 받는다는 의미입니

every-suggestion.tistory.com

한편 개인신용평가회사에서 신용등급 점수를 부여하여 신용관리지표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를 기반으로하여 연체 가능성 등을 분석하여 신용등급 점수를 평가하게 됩니다.

 

 

보통 신용등급 5등급 이라고 하면 이제 막 경제활동을 시작하는 사회초년생에게 해당되는 등급이라고 보면 됩니다. 여기서 연체를 하거나 대출을 많이 받게 되면 10등급까지 하락하게 되며, 성실하게 금융생활을 하게 된다면 1등급까지 상승하게 되는 겁니다.

 

보통 신용등급 5등급을 부여 받았다고 하면 기대출이 없다는 조건으로 1 금융권 이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1 금융권이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국민은행, 농협은행 등이라고 보면 됩니다. 대부분 낮은 금리와 높은 한도 조건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하지만 무직자라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아무리 대출 가능한 신용등급이라도 1금융권 이용이 힘들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뿐만 아니라 대부분 재직 상태 및 소득 수준을 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2 금융권부터 알아보면 되겠으며 혹시 신용도가 그보다 높다면 기존 포스팅을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무직자 대출 신용 등급별 정리

 

무직자 대출 신용 등급별 정리

무직자 대출 알아보기 무직자 대출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무직자는 대한민국에서 우대받기가 힘든 점이 현실입니다. 신용은 말 그대로 은행과 사용자 간의 신뢰를 수치화한 등급

infomation-for-you.tistory.com

참고로 2 금융권은 상호 저축은행, 캐피털이 있습니다.

 

 

소득이 없고 재직을 하고 있는 상황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으며 BNK, SBI, IBK, 아주 저축은행 등 다양한 상품이 있습니다. 물론 1 금융권과 비교했을 때 금리가 높은 편에 속하지만 승인이 쉽게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다음으로 사금융권이 있습니다. 흔히 TV에서 산와머니, 러시 앤 캐시 등이 있는데 신속하고 조건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금리가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1, 2 금융권부터 충분히 알아보고 정말 빌릴 수 없을 때 단기간 사용 목적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TOP 5

 

또한 정부지원 금융상품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만일 다니는 직장이 있고 소득이 있다면 1 금융권 위주로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햇살론17 특례보증 금리 및 조건 알아보기

씨티은행 신용대출 더 빠른 상품 금리 및 한도 총정리

 

한편 직장도 없고 소득이 없다면 2 금융권 위주로 알아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 외에도 여러 가지 상품이 있기 때문에 대출조건이 유리하다고 하여 사금융권을 무턱대고 알아보는 불상사는 없어야 합니다.

 

미소금융 종류 및 자격, 한도까지 알아보자

프리랜서 햇살론 (무직자) 알아보고 계세요? 조건 및 필요서류

 

반드시 계획적으로 사용할 금액을 먼저 구상한 뒤 금리 및 신용도를 비교하여 분석하시길 바랍니다.

 

 

신용등급 5등급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그 외에 유용한 정보 꼭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