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대출 2021년 가이드 3가지 총정리

 

대학생 대출 알아보기

대학생 대출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사회초년생 보다 더 금융지원이 필요한 신분이 대학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론 가장 많이 부담이 되는 학자금은 부모님이 내주시는 경우가 많지만 월세, 생활비, 식비 등 까지 부모님께 손 벌리기에 죄송할 때가 많습니다.

 

외국에 비해 등록금이 저렴하다고 하지만 여전히 큰 금액인 것은 사실 입니다.

 

 

특히 대학생 대출 필요한 이유로 기숙사 생활을 하면 모를까 원룸, 전세 등 비용이 만만치 않게 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학생 대출 필요한 상황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학생 대출 학자금

가장 먼저 큰 금액이 들어가는 곳은 바로 학자금입니다. 특히 등록금을 납부할 때부터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처음부터 목돈을 마련하기 녹록지 않은 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대학생 대출로 한국 장학재단에서 연계한 학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취업 후 상환이기 때문에 추후 갚아도 된다는 큰 장점이 있으며 무엇 보다도 저금리 수준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학생 대출 생활비

한편 생활비를 위해 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생활비, 식비, 교재비 등 학자금을 제외하고 나가는 비용입니다. 이는 현재 정부에서 지원하는 햇살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 알아보기] - 청년을 위한 햇살론유스 (Youth) 조건 및 신청방법

 

청년을 위한 햇살론유스 (Youth) 조건 및 신청방법

햇살론유스 아무래도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혹은 소득이 없는 청년은 생활비 때문에 걱정이 이만저만 아닐 겁니다. 취업은 더 어려워지고 세계적인 이슈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생활비는

infomation-for-you.tistory.com

[대출 알아보기] - 정부지원 서민대출 TOP 5

 

정부지원 서민대출 TOP 5

정부지원 서민대출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소득이 적은 서민, 청년층을 위해 정부차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아무래도 시중은행에서는 신용등급을 중요한 기준으로 삼기 때문에 서민들

infomation-for-you.tistory.com

 

뿐만 아니라 한국 장학재단에서 학자금 말고도 생활비 목적으로 추가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다만 대출한도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큰 금액이 필요 하다면 햇살론 유스가 유리합니다.

 

 

그런데 상황에 따라 본인의 학교가 해당이 안되어 한국 장학재단 지원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정부지원도 여러 가지 이유 때문에 승인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대학생 대출을 받으면 될까요?

 

 

 

금융권 이용

가장 좋은 방법은 제1금융권 카카오 뱅크, 신한은행, 국민은행, 농협 등 통해서 받는 방법입니다. 대학생도 엄연히 무직자 범주로 들어가기 때문에 무직자 대출을 알아보면 됩니다.

 

[대출 알아보기] - 무직자 대출 신용 등급별 정리

 

무직자 대출 신용 등급별 정리

무직자 대출 알아보기 무직자 대출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무직자는 대한민국에서 우대받기가 힘든 점이 현실입니다. 신용은 말 그대로 은행과 사용자 간의 신뢰를 수치화한 등급

infomation-for-you.tistory.com

[대출 알아보기] - 무직자대출 가능한곳 모아봤어요

 

무직자대출 가능한곳 모아봤어요

무직자대출 가능한곳 모아봤어요 무직자대출 가능한곳 여러군데 있지만 막상 찾으려니 너무 제약사항이 많죠. 같은 무직자라도 본인의 상황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상품이 상이하기 때문에 상품

infomation-for-you.tistory.com

다만 제2금융권 부터는 최대한 알아보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추후 대출을 받는데 신용등급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 입니다.

 

[대출 알아보기]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알아보기 (한도, 이자, 조건 등)

[대출 알아보기] - 마이너스 통장 신용대출 차이 및 조건, 종류 정리

[대출 알아보기] - 연체자대출 소액이라면 가능해요

[대출 알아보기] - 햇살론17 부결 피하려면 꼭 보세요! (취급은행 및 서류조건)

[대출 알아보기] - 웰컴론 단박대출 이용조건 및 상품소개

[대출 알아보기] - 자동차 담보대출 조건 한번에 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