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사업자대출 낮은 금리 상품 알아보기

소상공인 사업자대출 알아보기

소상공인 사업자대출 2021년 기준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이상 평생직장 개념이 없어졌기 때문에 그 누구도 명예 은퇴를 할 수 있을 것이라는 호언장담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본인의 사업을 구상하고 계신 분이 있는데 물론 목돈이 있으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하지만 이를 영위하기 위해서 목돈 보다는 시드머니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소상공인 사업자대출 금리 낮은 금융상품 위주로 알아볼까 합니다.

 

 

보통 1, 2금융권에서 취급하고 있는 상품은 금리가 높을뿐더러 조건이 까다로운 상품이 많습니다. 농담으로 직장인이 사업자보다 좋은 건 대출조건이라고 할 정도로 사업자에게 불리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럴수록 생각해야 하는 것은 바로 [정부지원] 입니다. 취업률이 상당히 낮아지고 있는 이 시점에서 청년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늘려 취업률 회복하려는 실정입니다. 따라서 창업 초기 기업, 개인 사업자,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여 매우 낮은 금리로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시중은행 대해서 집중적으로 알아보았다면 오늘은 소상공인 사업자대출 위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사업자대출 정보 5가지 (씨티은행 편)

 

개인사업자대출 정보 5가지 (씨티은행 편)

개인사업을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것이 사업자금의 필요성입니다. 초기에 아무래도 구축 및 운영하는데 많이 들기 때문에 사업자 대출을 잘 운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죠.

infomation-for-you.tistory.com

 

소상공인 사업자대출이란?

정부에서 복지 정책으로 내세운 상품으로 [소상공인 진흥공단] 통해서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사업의 일환입니다. 은행과 비교했을 때 정말 낮은 금리로 이용이 가능한데 평균 금리가 4.5%보다 낮게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사업자대출 종류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정책자금, 지자체자금, 은행 자금입니다. 해당 대출 내용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책자금

정책자금은 다시 성장기반, 경영안전 자금으로 나뉘게 됩니다. 성장기반의 경우 10인 미만 직원을 운영하고 있고 경력 3년 이상이면 신청 자격이 됩니다.

 

한편 경영안전 자금은 경력 1년 이상이거나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제공하고 있는 교육을 이수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자체자금

각각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는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자금입니다. 따라서 지역구에 따른 예산이 다르기 때문에 신청 조건 등 꼭 확인해야 하며 2차 보전율 또한 다릅니다.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접속하여 사업 계획을 살펴보면 되겠습니다.

 

은행 자금

정책 및 지자체로 힘들다면 마지막으로 은행권을 통해 금리, 지원내용, 조건들을 확인하면 됩니다. 정부지원 대출 말고도 햇살론, 사잇돌 등 다양한 금융상품이 있으니 꼭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자격 조건 및 신청방법

그렇다면 자격 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나 제한 업종이 있습니다.

 

 

유흥업종, 전문업종은 지원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신청을 하기 위해서 [소상공인 지원센터] 방문을 하면 됩니다. 이곳에서 요구하는 교육을 이수하면 되므로 교육부터 신청하여 신용 복지재단 접수를 통해 은행에 방문하면 됩니다. (신용 복지재단은 보증, 은행에서 실제 대출 승인)

 

하지만 현재는 비대면으로 [정책자금 서류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니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되겠습니다.

 

 

그 외 상품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 알아보기 (2020년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씨티은행 신용대출 더빠른 상품 금리 및 한도 총정리

청년을 위한 햇살론유스 (Youth) 조건 및 신청방법

무직자대출 가능한곳 모아봤어요

 

비단 소상공인 사업자대출뿐만 아니라 다른 성격의 상품을 알아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정부지원은 물론 금리가 낮다는 장점은 있지만 자격조건이 까다로운 점이 아쉽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필요한 예산 안에 자격조건이 되는 금융상품을 찾아 알아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소상공인 사업자대출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직장인에 비해 자격조건이 충족하기 어려운 점은 아쉽습니다. 그래도 창업 초기에는 목돈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정부지원부터 시중은행 금융상품까지 꼼꼼하게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