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대출 신용 등급별 정리

 

무직자 대출 알아보기

무직자 대출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무직자는 대한민국에서 우대받기가 힘든 점이 현실입니다. 신용은 말 그대로 은행과 사용자 간의 신뢰를 수치화한 등급입니다. 신뢰는 상환할 수 있는 역량으로 대체될 수 있겠죠.

 

하지만 무조건 무직자라고 하여 직장이 없거나 백수는 아닙니다. 대학생, 프리랜서, 일용직, 알바 등도 정기소득이 잡히지 않기 때문에 무직자로 치부되는 것이죠. 그렇다고 무직자 대출 없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등급별로 살펴보면 알맞은 조건이 있을 겁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 대출 - 7등급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이 있듯이 손쉽게 금융기관을 이용하려면 안됩니다. 본인이 쓰고자 하는 자금 용도를 확실히 정하고 금리를 따져 봐야 합니다. 특히 1 금융권부터 알아봐야 하고 그다음 2 금융권, 정부지원 서민대출 순서로 찾아봐야 합니다.

 

보통 직장생활을 시작한지 얼마 안 되었다면 6등급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신용평가에서 상환능력을 본 것도 아닌데 처음부터 1등급을 줄리가 없겠죠.

 

하지만 재직 중이 아니라면 학자금대출, 소액대출 등의 이유로 7등급으로 하락될 수 있습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비상금 대출 등 모바일 뱅크로 이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이 있습니다.

 

[대출 알아보기] - 무직자 소액대출 당신이 받을 수 있는 한도 및 금리

 

무직자 소액대출 당신이 받을 수 있는 한도 및 금리

무직자 신분으로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신용대출받기에 무리가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소득이 있어야 신용대출의 조건이 되기 때문에 무리가 있는 것도 이상한 일이 아니죠. 다만 500만 원 정도의

infomation-for-you.tistory.com

 

뿐만 아니라 정부에서 주관하고 있는 청년을 위한 햇살론 유스(Youth) 또한 또 다른 강구책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는 특례보증도 한시적으로 시행 중이니 꼭 알아보세요.

 

[대출 알아보기] - 청년을 위한 햇살론유스 (Youth) 조건 및 신청방법

 

청년을 위한 햇살론유스 (Youth) 조건 및 신청방법

햇살론유스 아무래도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혹은 소득이 없는 청년은 생활비 때문에 걱정이 이만저만 아닐 겁니다. 취업은 더 어려워지고 세계적인 이슈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생활비는

infomation-for-you.tistory.com

 

그리고 가급적이면 대부업체, 사금융권과 같이 금리가 높은 상품은 지양하시길 바랍니다.

 

 

무직자 대출 - 8등급

신용등급이 8등급이라면 기존 채무가 많고 연체 이력이 어느 정도 있을 것이라고 사료됩니다. 특히 신용카드 사용 후 대금이 연체되어 문제가 될 때가 많은데 만일 이력이 많지 않다면 단기 연체자 상품으로 알아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대출 알아보기] - 단기연체자대출 소액으로 어떻게 받으면 좋을까?

 

단기연체자대출 소액으로 어떻게 받으면 좋을까?

살다 보면 목돈이 필요할 때도 있고 그렇게 대출을 받다보면 불가피하게 연체할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연체 이력이 있다면 추후 대출을 받는데 치명적 입니다. 다행히 연체자도 소액 수준이라

infomation-for-you.tistory.com

 

그리고 기존에 이용 중인 채무가 금리가 높다면 가급적이면 정부지원 상품을 알아봐야 합니다. 그중 햇살론 17은 대환대출의 일환으로 높은 금리를 저금리로 대환해주는 상품입니다. 꼭 꼼꼼하게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대출 알아보기] - 햇살론17 특례보증 금리 및 조건 알아보기

[대출 알아보기] - 햇살론17 부결 피하려면 꼭 보세요! (취급은행 및 서류조건)

 

무직자 대출 - 9등급

사실 9등급이라면 시중 금융기관에서 받기 힘듭니다. 8등급과 달리 이제는 혼자 힘으로 해결할 수 없는 수준이며 개인회생, 신용 관리인 워크아웃제도 등 도움을 받아 재기해야 합니다.

 

 

대출받을 수 있는 곳이 한정되어 있어서 불안한 마음에 대부업을 알아보시는 분도 있을 겁니다. 물론 정식 업체도 있지만 아직까지 신불자의 간절한 마음을 이용해 사기를 치는 불법 대부업도 있으니 항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사금융권 대해서

통신비 연체든 금융상품 연체든 관련해서 신용등급 하락에 영향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면 1, 2 금융권에서 자주 부결되고 자연스레 개인 돈을 찾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신용대출"이라면 어려울 수 있지만 요새는 다양한 상품이 있기 때문에 조금만 알아보더라도 본인 조건에 맞는 대출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출 알아보기] - 무직자 연체자 대출 가능할까요? 상담 사례 및 현실 3가지

 

무직자 연체자 대출 가능할까요? 상담 사례 및 현실 3가지

무직자 연체자 대출 많은 분들이 무직자 연체자 대출 을 찾고 계십니다. 일단 무직자라면 현재 직장이 아닌 대학생, 취준생, 주부 등을 말합니다. 또한 연체자라면 기 대출 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infomation-for-you.tistory.com

 

신용등급 7, 8, 9등급에 따른 현실적인 대출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6등급 이상이라면 현 제도권에서 이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으나 7등급 이하부터 신경 써서 신용등급을 관리해야 합니다.

 

무직자 대출 상품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리 급해도 불법 대부업을 이용해서는 안된다는 겁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금융정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유용한 금융 정보

[대출 알아보기]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알아보기 (한도, 이자, 조건 등)

[대출 알아보기] - 웰컴론 단박대출 이용조건 및 상품소개

[대출 알아보기] - 사이다뱅크 소액마이너스 통장 가이드 (한도, 금리, 자격 등)

[대출 알아보기] -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및 필요서류

[대출 알아보기] - 정부지원 서민대출 TOP 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