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인치 UHD모니터 피벗모드 가능한 삼성 전문가용 S32A800 후기

 

32인치 UHD모니터 삼성 S32A800

 

하루하루 쌓여가는 경력만큼 업무 시 사용하는 제품들 또한 점점 전문가용으로 바꿔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저 같은 경우 디자인을 주 업무로 하고 있다 보니 눈에 피로도가 상대적으로 적고 색감이 풍부한 32인치 UHD모니터 필수인데요. 오늘은 제가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3840px의 선명함과 UHD 해상도 및 VA 패널을 접목하여 10억 개의 색상과 HDR로 실물과 비슷한 1.07B 컬러를 지원하는 삼성의 신제품 S32A800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기본적인 구성품은 본체 외에 2.5mm의 슬림 메탈 스탠드, 사용설명서 및 전원 케이블과 USB 3.0, HDMI 케이블이 함께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면서 슬림한 스탠드가 공간 차지도 많이 하지 않아 책상이 답답하지 않게 느껴져서 만족스럽더라고요. 

 

 

전면과 마찬가지로 후면 모습 역시 지저분한 느낌 없이 굉장히 깔끔하게 잘 떨어진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으로 보시는 것처럼 후면 우측에는 헤드폰 케이블을 적용할 수 있는 포트와 빠른 속도감으로 자료 전달이 용이한 USB 3.0 포트가 3개나 포함되어 있어요.

 

 

평소 사진이나 용량이 큰 동영상 및 파일들을 옮길 때 3.0 포트가 절실한데, 따로 데스크톱 본체에 꽂을 필요 없이 바로바로 모니터에 연결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 포인트입니다.

 

 

또한 하단에는 HDMI와 디피 포트, PC IN과 USB 2.0 포트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HDMI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다 보니 그대로 사용하셔도 무방하지만 사용도에 따라 1.2 버전의 DP 포트까지 사용 가능하니 저처럼 디자인 관련 업무로 인해 화면 색감 등에 민감하신 분들에게는 활용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단초점 빔프로젝터 추천, 뷰소닉 X10-4K로 영화관 못지 않게!

 

단초점 빔프로젝터 추천, 뷰소닉 X10-4K로 영화관 못지 않게!

단초점 빔프로젝터 추천 요즘에는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다 보니 집 안 곳곳에 식물을 배치하고 액자를 거는 등 인테리어나 주변 소품에 대한 관심도가 굉장히 높아졌습니다. 그러던 중 저 하

infomation-for-you.tistory.com

 

 

32인치 UHD모니터 블루라이트 조정 기능

 

디스플레이 화면 하단에 SAMSUNG 로고 아래를 살펴보면 화면 기능을 나에게 맞게 조절할 수 있는 설정 버튼들이 있는데요. 메뉴에서는 기본적인 밝기와 명암 및 선명도를 조정할 수 있는 기능들도 있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블루라이트를 조정하는 눈 보호 모드가 있다는 겁니다. 아무래도 매일매일 8시간 이상 밝은 디스플레이 화면을 뚫어져라 쳐다보는 전문가들에게는 필수 기능이 아닐까 싶어요. 

 

 

폴리커프리 기능과 독일 인증기관 TUV에서 인증받은 만큼 다양한 환경에서 색온도와 밝기를 최적화되도록 자동 저장되기 때문에 야간이나 어두운 곳에서 작업하거나 업무를 볼 때 눈의 피로도를 확연히 줄여줍니다. 실제로 저는 프리랜서 디자이너라 야근이 잦은 편이어서 어두운 오후 ~ 저녁 시간 대 컴퓨터를 보는 경우가 잦은데요. 자동으로 조정되는 밝기 덕분에 눈이 뻑뻑해지는 피로감이 덜한 것 같더라고요.

 

삼성 S32A800가 전문가용 추천인 이유?

 

무엇보다 제가 삼성 S32A800 32인치 UHD모니터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넓은 디스플레이로 화면 분할이 용이해 작성 공간 활용도를 극한으로 끌어올려주기 때문입니다. FHD보다 더 많은 픽셀로 작아진 이미지 또한 선명하게 표현되다 보니 꼼꼼한 작업물을 만들 수 있게끔 도와주는데요. 위 사진과 같이 1920px을 100%로 표시해 줌으로 프로그램 내 이미지 크기가 실제 FHD의 최고 해상도 사이즈라는 점에서 이게 왜 전문가용으로 추천하는지 단 번에 느끼게 해 주더라고요.

 

HDR10&1.07B 컬러감 표현

 

전문가들 중에서 디자이너에게 가장 중요한 스펙은 단연 색상 표현입니다. 보다 디테일한 퀄리티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또렷하고 생생한 컬러감이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이죠. 그렇다 보니 어두운 색은 더욱 어둡게, 밝은 색은 더욱 밝게, 원색에 가까운 비비드한 색감은 또렷하고 쨍하게 표현해 주는 HDR10과 1.07B 성능은 저에게 있어 꼭 필요한 스펙입니다.

 

무직자대출 가능한곳 총정리 4가지 추천 리스트

 

무직자대출 가능한곳 총정리 4가지 추천 리스트

무직자대출 가능한 곳 추천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무직자대출 비교하여 금리가 가장 낮은 상품들로 선정해 봤습니다. 이는 연 소득에 관계없이 신용카드를 보유한 경우 지

infomation-for-you.tistory.com

 

너무나도 당연하지만 카메라로 디스플레이 화면을 촬영하면 픽셀이 하나하나 잡히기 때문에 실물과 같은 선명한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이 불가능에 가깝지만 삼성 S32A800은 카메라로 가까이 대고 찍어도 고해상도와 사실에 가까운 색감 표현감 덕분에 디테일이 살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내 눈높이에 딱 맞춘 배치

 

사실 아무리 뛰어난 성능이라고 한들 높낮이나 기울기가 내 마음대로 조정되지 않는다면 업무의 능률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삼성 S32A800 32인치 UHD모니터는 기본 구성품인 스탠드 하나로 높낮이 조절과 방향 전환 등 다양한 배치를 제공하여 보다 편안한 업무 환경을 조성해 주더라고요.

 

 

거기에 최신 제품의 덕목이라고 할 수 있는 피벗 모드까지 함께 접목되어 있어 워드나 엑셀 작업 등 화면이 길수록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업무에서 활용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저 역시 평소 포스팅 작성할 때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이렇게 훌륭한 스펙과 기능으로 압도적인 32인치 UHD모니터 사이즈를 자랑하는 삼성 S32A800, 활용도 있으면서 효율성 및 편의성을 뛰어나게 지니고 있는 전문가용 제품을 찾고 계신다면 아마 좋은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글을 본 사람들이 함께 확인한 글

 

게이밍 키보드 청축 추천, 디자인은 물론 기능까지 두 마리 토끼

 

USB 멀티허브 독케이스 맥북 HDMI까지 가능한 거 찾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